1학년 8반

안녕하세요. 배움과 협동으로 평화롭게 함께 성장하는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배움. 협동. 평화. 성장
  • 선생님 :
  • 학생수 : 남 12명 / 여 15명

6.25(화)알림장

이름 송태정 등록일 19.06.25 조회수 47

)내일 수학 3단원 수행평가 실시 예정

)1.수학 학습지(안한 친구하기), , ,

  2.오늘 둘로 나누어진 학급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분단체험 및 통일교육)

안전)콧속과 귓속에 화장지나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가정 지도 부탁드립니다.

~~~~~~

오늘은 6.25가 일어난지 65년이 되는 해입니다아직도 우리는 분단의 현실에 놓여있습니다. 그래서 친구들과 함께 분단의 현실을 인식하고 분단의 아픔과 불편함을 체험하기 위해서 아침 일찍 갑자기 교실을 반으로 나누어서 서로 통행을 하지 못하게 하였습니다. 그랬더니 난리가 났습니다. 앞에 있는 친구들은 우유, 물도 못먹고 색연필도 못 가져가고 화분에 물도 못주고 못 하는게 너무 많았습니다. 그리고 뒤에 있는 친구들은 선생님이 나눠주는 우편물을 못 받고 칠판도 못 닦고 특히나 좋아하는 친구와 헤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원래 앞자리에 앉았던 친구가 뒤로 잠시 갔다가 선이 그어져서 못 오게 되었고, 다른 구역에서 한시간동안 생활하게 되는 친구도 있었습니다. 친구들은 서로 못 만날 것을 생각하고 우는 친구가 있었고 갑작스런 변화에 두려워하는 친구까지 있었습니다. 이렇게 1교시와 쉬는시간을 겪으면서 가족,친구와의 이별의 슬픔. 불편함을 겪으면서 분단의 불편함과 슬픔에 대하여 몸소 체험해보면서 서로의 느낌과 우리나라 현실을 이야기 나누었습니다시간이 지남에 따라 통일에 대한 간절한 바람과 염원으로 선을 없애자는 합의에 다다랐습니다. 이에 통일을 위해 서로 악수하고 선을 자르는 활동을 하면서 통일을 하니 모두들 너무 좋아했습니다.이렇게 우리는 통일의 의지를 다졌답니다. ‘통일’. 이렇게 우리 아이들 마음처럼 쉽게 이루어졌으면 좋겠네요^^

초록우산에서 실시해주는 인성교육으로 오늘은 나눔을 배웠습니다. 오늘 배운 인성으로 가족, 친구,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우리 반 친구들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수학시간에는 ‘3.덧셈과 뺄셈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내일은 ‘3단원수행평가를 실시하는데 덧셈과 뺄셈 상황을 이해하고, 수판에 표시하고, 식으로 나타내어 계산하는 것을 평가할 예정입니다.

이전글 6.26(수)알림장
다음글 6.24(월)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