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목)알림장 |
|||||
---|---|---|---|---|---|
이름 | 송태정 | 등록일 | 19.05.09 | 조회수 | 42 |
알)1. 우체통 - 교육통신 1장 선책)나무친구 이야기, 나무하나에 안전)복도에서 뛰지 않고 걷기(뛰는 학생 지도단계: 1.멈추세요, 2.몇학년 몇반입니까? 3.뛰어온 지점부터 다시 걸으세요), 부모님께 허락받고 외출하기. 차조심 ~~~~~~~~~~ 봄시간에는 식물의 자람을 비교하는 활동을 해보았습니다. 지난 4월 29일에 자세히 관찰해보고 10일후인 오늘 다시 관찰하여 보았습니다. 떡잎과 본잎의 수, 크기, 두께 등을 살펴보고 지난 시간에 그린 것과 비교하며 친구에게 설명해주고 발표해보았습니다. 또한 더불어서 자를 선물로 주면서 크기 재는 방법도 배웠습니다. 아이들이 자신의 물건도 재어보고 식물도 재어보면서 배움이 일어나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가정에서도 자를 이용하여 다양한 물건들을 재 볼 수 있게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친구들의 식물 중에는 나팔꽃이 제일 잘 자랐고 봉선화가 잘 자라고 있답니다. 봉선화의 꽃말은 ‘나를 건드리지 마세요’라고 발표하여 봉선화와 꼬투리에 대하여 자세히 공부해 보았답니다. 또한 봉선화의 전설에 대한 이야기도 들려주니 무척 신기해하였답니다. 봉선화전설 이야기 들려주라고 해보세요~. 또한 나무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공부하면서 ‘나무친구 이야기’, ‘나무하나에’라는 책을 읽으면서 나무의 소중함을 같이 배웠답니다. 수학시간에는 ‘3.덧셈과 뺄셈’단원에 들어갔습니다. 이 단원에서는 수학에서 가장 기초가 되는 한자리 수 범위에서의 덧셈과 뺄셈을 배웁니다. 학생들은 첨가, 합병, 제거, 비교 등의 다양한 실생활 상황에서 이야기해보고 직접 합하거나 덜어 내는 등의 활동을 통해 덧셈과 뺄셈의 상황과 덧셈과 뺄셈의 의미 등을 배울 예정입니다. 오늘은 1-5까지의 수를 가르기와 모으기 활동을 해보았습니다. 내일은 큐브와 수판을 이용하여 9까지의 수 모으기와 가르기를 해볼 예정입니다. |
이전글 | 5.10(금)알림장 |
---|---|
다음글 | 5.8(수)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