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4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바르게 슬기롭게 아름답게" 교훈처럼~
  • 선생님 : 서현희
  • 학생수 : 남 12명 / 여 15명

2019년 12월 13일 『나는 자라요』, 민아『김치는 싫어요?』 건우『사과나무와 생쥐』

이름 서현희 등록일 19.12.13 조회수 67
첨부파일

1213일 금요일

사랑합니다~^^

* 한 달 간 함께 한 교생선생님과 마지막을 함께 한 날입니다. 수학 시간에 규칙찾기 공부하면서 만들었던 종이가방에 정성스럽게 준비한 교생선생님의 선물과 편지가 헤어짐의 아쉬움을 달래주겠지요. 담임선생님도 교생선생님도 우리 아이들과 행복하게 지낸 한 달이었습니다!

* 책 읽어주는 친구는 어제 민아가 김치는 싫어요?, 오늘 건우가 사과나무와 생쥐를 읽어줌으로써 우리 반 27명이 모두 돌아가면서 친구들에게 읽어주었습니다. 목소리도 점점 커지고, 문장부호나 띄어 읽기까지 신경 쓰면서 실감나게 읽어주려고 노력하는 모습들 속에서 한 걸음 더 앞으로 나가는 성장의 발걸음을 보았습니다! 꾸준한 책읽기가 가정에서도 늘 함께 하길 바라며 책 읽어주는 친구는 오늘로 마무리하겠습니다.

* 한 학기 동안 썼던 일기도 마무리하고, 그동안 썼던 일기장은 평가 자료로 활용합니다. 1학기말 그림일기를 시작으로 해서 이어진 2학기 동안 매주 한 번씩 썼던 일기는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아이들의 초등학교 1학년의 소중한 추억들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지요. 훗날 이 일기들을 읽으며그 때 그런 일이 있었지옛 추억을 떠올리며 웃을 날이 있기를 소망해 봅니다.

1. 오늘의 안전생활: 주말 건강하게 보내기

2. 12월 선비덕목: 선행, 봉사

3. 내가 만든 나는 자라요책 부모님께 실감나게 읽어드리기(부모님 말씀 꼭 적어서 보내주세요)

 

이전글 2019년 12월 17일 화요일
다음글 2019년 12월 10일 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