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4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바르게 슬기롭게 아름답게" 교훈처럼~
  • 선생님 : 서현희
  • 학생수 : 남 12명 / 여 15명

2019년 11월 6일 수요일 내일 반티 입기 & 그림일기를 소개합니다.

이름 서현희 등록일 19.11.06 조회수 64
첨부파일

사랑합니다~^^  

오늘 수학시간에는 연결큐브로 두 수 더하기와 10이 되는 더하기를 공부했습니다. 이어세기를 통한 두 수 더하기, 짝이랑 두 가지 색 연결큐브로 10만들기 놀이, 10이 되는 더하기 활동을 완전 자동화되도록 구체물 조작활동을 선생님이 지쳐갈 정도로 실컷 했습니다...  , 통합 시간에는 지난 나눔장터에서 사용하고 남은 쿠폰으로 선생님이 가지고 있던 물건과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경매(?) 형식이라는 새로운 방법을 시도하니, 이 또한 새로운 방식이라 재미가 있어 한 시간이 금방 지나갔습니다. 알림장 쓸 시간이 없자 선생님만 쓰면 된다고 오히려 더 좋아합니다~ㅎㅎ

참, 점심을 먹고 남자 친구들 몇 명과 함께 우리 학교 현관 출입구에 비치된 "전주오송초 양심의 공"을 보고 왔습니다. 여기 공 보관함에 있는 다양한 공들은 학생들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사용후에는 항상 제자리에 갖다 두어야 하는 약속을 잘 지켜야겠지요! 우리 친구들도 방과 후에 시간이 될 때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오늘의 책 읽어주는 친구, 하음이가 우물쭈물하다가를 읽어주었습니다. 회사 사장님 댁에서 식사하는 자리, 주인공 빅토르는 샐러드 그릇에 지렁이를 넣는 장난을 칩니다. 그리고 식사하는 사람들이 어떻게 하는지를 지켜보며 즐거워하는데, 결국은 빅토르도 자기 그릇에 담은 지렁이를 먹게 되지요. 다른 사람에게 장난을 치려고 했던 것인데, 결국은 자기 자신도 당하게 되는 상황, 그릇에 지렁이가 있어도 아무도 말 못하고 억지로 먹어야만 하고, 누군가 한 명이라도 솔직하게 말했더라면 나머지 사람들은 억지로 먹지 않아도 되었을 텐데...  어른들도 읽으면 좋을 그림책을 하음이가 읽어줘서 친구들과 함께 생각하는 의미 있는 책 읽어주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 매주 월요일에 제출하는 그림일기, 배움을 실천하려고 노력하는 친구들을 칭찬하며, 우리 반 친구의 그림일기를 소개합니다!

 

1. 오늘의 안전 생활: 감기조심

2. 수학익힘 52-53 풀고 채점 싸인

3. 내일 반티 입

4.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과정 워크숍 참가 신청서 제출

 

*** 2020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수립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합니다.

문항을 잘 읽고 자신의 의견에 가장 가까운 항목의 번호에 V표를 하거나, 의견을 써 주십시오.

- 기간 : 2019. 11. 4(월)~11.6(수) 

- 대상 : 본교에 재학중인 자녀가 있는 학부모 

- 방법 : 온라인 조사 

아래 링크된 주소를 누르고 설문에 참여해주세요.  (설문 참여 후 회신서 제출)

http://www.easysm.kr/Research.php?id=57251162311  

 

 

이전글 2019년 11월 7일 목요일 재미팡팡! 레크레이션&책읽어주는친구,지혁 『잘가,안녕』
다음글 2019년 11월 4일 월요일 '옛날 이웃들은 이렇게 지냈어요' 협동 병풍책만들기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