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4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바르게 슬기롭게 아름답게" 교훈처럼~
  • 선생님 : 서현희
  • 학생수 : 남 12명 / 여 15명

2019년 8월 26일 월요일

이름 서현희 등록일 19.08.26 조회수 49

사랑합니다~^^

오늘 아침 말놀이 동요는 <오뚝이는 왜>, <청개구리>를 부르고 노랫말 적기를 했습니다. ‘뻐꾸기뻐꾸기인데, ‘오뚝이오뚜기가 아니라 오뚝이로 적어야 바른 표기임도 확인했습니다.

1교시 안전한 생활 시간에 교통안전을 위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고, 꼭 기억할 수 있도록 강조했습니다.

- 횡단보도에서도 사고가 날 수 있어요.

- 운전자가 어린이에게 늘 양보하지는 않아요.

- 달리던 차는 갑자기 멈출 수 없어요.

- 자동차 주변에는 운전자가 볼 수 없는 곳도 있어요.

2교시 수학 100까지의 수 첫 단원을 열었습니다. 먼저 1학기 때 공부했던 50까지의 수를 얼마나 기억하고 있는지 간단하게 문제를 풀면서 알아보고, 1~10까지의 숫자를 그림으로 그리고 내 생일의 들어간 숫자 꾸미기를 했습니다.

3~4교시 국어 시간에는 발가락시를 외워 낭송해보고, 돌잡이를 소리 내어 읽기를 했습니다. 읽기 능력이 대부분 많이 향상되었습니다만, 읽을 수는 있지만 소리가 너무 작아 좀더 큰 소리로 읽어야 되는 친구, 읽기는 읽되 더듬더듬 읽어서 더 노력해야하는 친구들도 여전히 보입니다. 그래서 모두 국어책 맨 앞 쪽에 <읽기표>를 붙이고 집에서 국어책 소리 내어 읽기 숙제를 냈습니다. 집에서 꼭 부모님께서 확인해주시고, 과제 수행이 성실하지 못한 경우는 종례 후 선생님과 공부하고 하교하도록 하겠습니다.

1. 오늘의 안전 생활: 차조심, 길을 건널 때 잘 살피고 건너기,

- 스위첸 CU편의점 앞에 아침 등굣길 교통봉사활동이 9월부터 시작된다고 하니, 길을 건널 때 잘 살피고 조심히 건너도록 합니다.

2. 내일 준비물 확인합니다. 빠짐없이 다 챙겼는지 확인하기

3. 말놀이 동요<오뚝이는 왜>, <청개구리> 노랫말 적기 통과하지 못한 학생 5명 집에서 큰 소리로 노래도 불러보고 읽어보고, 노랫말도 써보기 바랍니다.(우체통에 넣어간 프린트물 보면서 연습해오기)

4. 집에 다양한 형태의 책이 있는 친구들은 가져옵니다.

5. <발가락><돌잡이> 소리 내어 책 읽고, 국어 책 맨 앞 쪽에 읽기표 표시해오기

6. 나의 돌잡이에 대해서 부모님과 이야기 나누기

 

이전글 2019년 8월 27일 화요일
다음글 2019년 8월 23일 금요일 책이 꼼지락 꼼지락 & 숨쉬는 항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