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27일 목요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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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서현희 | 등록일 | 19.06.27 | 조회수 | 89 |
사랑합니다~^^
책 읽어주는 아버지와 함께 하는 즐거운 목요일 아침을 열었습니다. 1~2교시에는 어제 만든 자음자 기둥을 굴려서 나오는 자음자가 받침으로 들어가는 친구 이름과 물건 이름 찾아 쓰기를 했습니다. 조금은 어렵지만... 열심히 하는 친구들도 있고, 많이 어려워하는 친구도 있었습니다. 학교에서 다 하지 못한 학생은 집에서 완성해오라고 하면서 자음자 기둥과 국어 교과서를 가방에 넣어 가져갔으니 확인해 주세요. 3~4교시 덧셈과 뺄셈 참학력평가도 하고, 수학 익힘 모으기와 가르기 문제를 함께 풀고 채점을 하면서 확인을 했습니다. 주어진 시간 안에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학생들 역시 집에 가서 문제를 풀고 부모님께 채점과 싸인을 받아 가져오라고 하였으니 수학익힘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5교시에는 <이가 아파서 치과에 가요> 한명씩 소리 내어 읽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찍었습니다. 몇 차례 소리 내어 읽기 연습을 해서인지 모두들 잘 해주었습니다. 아이들 소리 내어 읽는 모습은 밴드에 탑재하겠습니다. 그리고 오늘 8칸 공책에 소리 내어 읽은 책 제목 <이가 아파서 치과에 가요>를 써보았습니다. 띄어쓰기도 해야 하냐고 물어보는 기특한 친구들입니다. 띄어쓰기를 어찌 아는지~~ 이렇게 오늘부터는 국어 8칸 공책에 반드시 소리 내어 읽은 책 제목 쓰기를 매일 과제로 나간다고 안내하였습니다. 눈으로 읽으면 안 되냐고 해서 안 된다고도 했습니다. 소리 내어 읽기이니 부모님께서도 관심 가져주시고 우리 아이의 발음은 정확한지, 어떤 부분에서 어려워하는지도 체크해 주시고 읽은 책 제목 쓰기를 통해서 한글쓰기 연습까지 함께 해주신다면 우리 1학년 친구들의 한글 읽기와 쓰기 능력은 일취월장하리라 기대합니다. 1. 오늘의 안전생활: 선생님 허락을 받은 후 보건실 가기 2. 8칸 공책에 소리 내어 읽은 책 제목 쓰기(연필교정기 사용하여 연필을 바르게 쥐고 바른 글씨체로 쓰기) 3. 어제 우체통에 넣어간 글자쓰기 학습지는 틈틈이 연습하기 위함입니다. 자주 써보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우체통에 넣어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해주세요.(학교에서 자투리 시간에 활용합니다.) 4. 국어 자음자 기둥 굴려서 나온 자음자가 받침으로 들어가는 물건 이름 쓰기 학교에서 다 하지 못한 학생들은 집에서 해오기 5. 수학 익힘 모으기와 가르기 문제 다 하지 못한 학생은 집에서 문제 풀고 채점 싸인 받아 오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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