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13일 목요일 |
|||||
---|---|---|---|---|---|
이름 | 서현희 | 등록일 | 19.06.13 | 조회수 | 106 |
첨부파일 | |||||
사랑합니다~^^
책 읽어주는 아버지 활동으로 하루를 열었습니다. 달걀프라이를 해서 먹어도 될 정도로 해님이 뜨겁게 비추는 아침 등굣길에, 우리 반 친구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여 펼쳐지는 이야기~~, 다음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합니다. 1교시에는 지금까지 뺄셈 공부했던 내용을 다시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선생님의 이야기를 듣고 그 상황이 제거인지, 비교인지를 생각한 후에 수학 공책에 상황에 맞게 그림으로 나타내기, 뺄셈식으로 쓰기, 뺄셈식 읽기, 가르기를 이용하여 뺄셈식 해결하기 활동을 했습니다. 2교시에는 어떤 수에 0을 더하거나 빼면 어떻게 되는지를 공부했습니다. 모둠별 기차를 만들어 첨가상황과 제거 상황을 만들면서 덧셈과 뺄셈을 하니, 너무 쉽다고 말합니다. 믿고 싶어집니다. 3~4교시에는 <4단원 글자를 만들어요>에서, 제일 어려워하는 ‘여러 가지 모음자’에 대해서 다시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국어활동 책에 사인펜 색을 달리하여 순서대로 모음자 쓰기를 하고, 연필로 낱말 쓰기를 했는데 연필 바르게 잡기가 참 고치기 어렵네요. 어떻게 연필을 바르게 잡고 써야하는지를 알면서도 글자를 쓰다보면 몇 친구들은 이미 굳어진 습관대로 쓰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1학년 때 이 바른 글씨 쓰기 습관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으면 정말 고치기 어려우니 가정에서도 늘 관심 가지고 지도해주세요. 그리고 매일 학교에 오면 “예의바르게 공손하게 인사하기”확인표에 교생선생님께 빨강, 파랑, 초록 스티커를 받아 스스로 실천 확인표에 붙이고 있으니 첨부파일 보시고 우리반 모든 친구들이 배움을 실천할 수 있도록 관심 가져 주세요. 5교시에는 교생 선생님이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태양의 신인 헬리오스의 태양마차 이야기를 읽어주시고, 더운 여름 날씨에 따른 생활모습과 생활 도구를 알아보고 더위를 이기기 위한 방법들을 공부했습니다. 교생선생님은 매일 담임선생님과 함께 사전에 충분한 교재 연구와 자료 준비를 바탕으로 이번 주부터 다음 주까지 국어, 수학, 통합교과(바른생활, 슬기로운 생활, 즐거운 생활)를 골고루 한 시간씩 지도합니다. 1. 오늘의 안전 생활: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2. 6월 선비 덕목: 나라사랑 - 위인 관련 책 1권씩 읽고, 6월 17일(월)에 읽은 책 가져오기 |
이전글 | 2019년 6월 14일 금요일 |
---|---|
다음글 | !2019년 6월 11일 화요일 입학 100일을 축하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