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2019년 5월 3일 금요일

사랑합니다~^^

요즘 국어 시간에는 자음자 쓰기를 중점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자음자의 필순을 익혀 바르게 쓰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연필을 바르게 잡고, 자음자를 바르게 쓰는 방법을 익히고 자음자를 써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낱말 쓰기에 입문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학생들 간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가정에서도 충분하게 연습할 수 있도록 관심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통합 시간에는 체험학습을 다녀온 후 그렸던 그림을 서로 감상하는 시간을 가지고, 지난 번 생일파티 때 먹고 씻어 두었던 요구트트병을 재활용해서 벌 만들기를 해서 창가에 두었더니 우유갑도 재활용해서 개구리만들기도 더 하자고 합니다. 폴짝폴짝 뛰어 오르는 개구리는 만들기도 쉽고 가지고 놀기에도 재미있나 봅니다. 그러고 보니 우리 교실이 벌과 나비, 개구리, 종이컵꽃화분, 보리새싹으로 온통 도란도란 봄동산입니다! 또, 지난번에 심었던 강낭콩, 나팔꽃, 봉숭아가 싹이 났기에 관찰하는 시간을 가지고 교과서에 싹이 난 모습을 그리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아직 싹이 안 난 화분이 몇 개 있어서 더 기다려보자고 했습니다. 싹이 자라는 모습은 한 학기 동안 교실 화분을 관찰하면서 공부하게 됩니다. 그리고 싹이 잘 자라도록 어떻게 도와주어야 할지에 대해서는 다음 통합 시간에 역할놀이로 해보기로 했습니다. 식물의 성장에 필요한 것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미리 생각해오면 역할놀이 활동에 도움이 되겠지요. 이 역할놀이가 끝나면 통합교과 <봄>은 마무리하고, <여름> 책으로 들어갑니다.

수학익힘책을 확인해 보니, 책을 안 가져가서 못 해온 친구도 있고 문제를 풀어오기는 했는데 채점과 부모님 싸인이 안 되어 있는 친구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해오라고 하였으니 꼭 확인해주세요.


1. 오늘의 안전지도
- 복도나 계단에서 뛰지 않기
- 우측통행하기
- 화가 나서 감정조절이 안 될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그 일이 화가 날 일이었는지, 화가 날 때 어떤 마음이 들고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 화는 어떻게 풀어야하는지 등등..., 선생님이 알림장 안전생활 내용에 이 말을 왜 썼을지 생각해보고 부모님과 이야기 나누기)
2. 우체통
- 수학익힘 다시(해당학생만)
- 국어활동 집에서 해오기(학교에서 다 하지 못한 학생)

<주간 안내>
- 5월 7일 화요일 1교시 가정폭력예방인형극 관람
- 5월 8일 수요일 2교시 독서교육
- 5월 8일 수요일 3교시 레크레이션(반티입기)
- 5월 10일 금요일 아침활동 스포츠스태킹(5월부터는 매주 금요일 아침과 점심 시간에는 스포츠스태킹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