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2019년 3월 8일 금요일 어린책마루, 책과 친해져요!

사랑합니다~^^

입학식을 시작으로 학교에 첫 발을 내딛고, 무탈하게 한 주를 보냈습니다. 애썼다고, 수고했다고 모두 자신에게 토닥토닥 쓰담쓰담하는데 조금은 쑥스러운 표정들입니다~ 오늘 공부는 뭐니뭐니해도 '어린 책마루'도서관에서 책읽기였습니다. '어린 책마루' 도서관은 저학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으로 1~2학년 수준에 맞는 책들이 많이 있고 신발을 벗고 들어가 자유롭게 앉아서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여기저기 어떤 책이 있는지 살펴보는 친구들, 의자에 앉거나 바닥에 앉아서 책을 읽는 친구들... 그러다가 한 친구가 정말 재미있는 책을 골랐다면서 "선생님, 이 책 읽어주세요~" 라고 합니다. 바로, 『콧구멍을 후비면』이었습니다. 이 책은 '~하지 마라'고 말하는 대신에 기발한 상상력으로 아이들 스스로 자신의 잘못된 습관, 나쁜 버릇을 고칠 수 있도록 재미있게 표현한 그림책인데, 내용도 그림도 우리 친구들 수준에 딱맞아서인지 책 읽어주는 선생님을 바라보며 집중하는 모습들이 참 예뻤습니다.

부모님들께서도 한 주간 노심초사 걱정 많이 하셨지요? 부모님들께서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한 주동안 수고한 자녀들에게 칭찬과 격려 많이 해주시고, 편안한 주말 푹 쉬고 건강한 모습으로 월요일에 만나면 좋겠습니다~^^

1. 오늘의 안전생활: 교실출입문에서 장난하지 않기
2. 우체통
- 교육통신 건강상태 조사서(월 제출)
- 교육통신 학교폭력자치위원회 학부모위원 후보자 신청
- 교육통신 학부모 명예사서 모집
3. 방과후학교 신규신청자는 11일(월),12(화)부터 수업 시작됩니다. 처음 수업 시작으로 교실을 찾지 못하는 학생들이 많을 것 같아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선생님들이 하교시각에 맞춰 12시 30분, 시청각실에서 직접 아이들을 인솔해서 각 실로 이동하게 됩니다. 무슨 프로그램을 몇 반에 수강 신청했는지 아이들에게도 꼭 얘기해 주세요.
4. 자기소개 준비하기(소개 내용: 이름, 사는곳,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 등등) 입학식날 교장선생님께서 읽어주었던『틀려도 괜찮아』처럼, 틀려도 괜찮고 틀릴 수도 있으니 할 수 있는 만큼만 준비하면 됩니다.
-예시: 제 이름은 ( )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음식은 ( )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동물은 ( )입니다. , 제가 잘 하는 것은 ( )입니다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