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8반

서로 배려하며 행복한 5학년 8반






 

5학년 8반
  • 선생님 :
  • 학생수 : 남 13명 / 여 16명

온라인 개학에 대해 물어보세요!

이름 임요나 등록일 20.04.20 조회수 39

온라인 개학 후 많이 받았던 질문

 

이학습터 쪽지를 자주 확인합니다.

과제나 구글 폼(문제풀이 답 제출)이 되지 않았을 때, 다음 날 선생님이 쪽지를 보냅니다. 쪽지를 자주 확인해서, 내가 제출을 깜박했거나, 제출이 안 되었을 때 바로바로 다시 하도록 합니다. 문제의 정답은 개학 후 선생님이 모두 피드백해 줄 예정입니다. 그 때 정답 제출이 되어 있지 않으면 난감하겠죠? ^^

 

학생이 학습하기에는 PC가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사진을 찍는 결과물은 스마트폰으로 찍어 바로 스마트폰에서 이학습터에 로그인하여 올리는 것이 편리합니다. pc 사용이 어렵다면(사진제외) 스마트폰도 가능하기는 합니다.

 

학생이 매일 아침 공부할 내용을 확인합니다.

5학년인 우리반 학생들은 이제 스스로 공부하는 법을 익혀나가야 할 때입니다. 부모님 도움을 최소한으로 해서 학습할 수 있도록 학습이 설계가 되어 있으니, 한 번 해 봅시다.

 

이학습터에 그날그날의 강좌를 날짜별로 생성하였습니다.

과제를 한꺼번에 몰아서 하지 않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의 과목별이 아닌 날짜별 강좌를 개설하였습니다. 날짜별 강좌에 들어가면 각 교과가 있습니다. 그 날에 배정된 교과과정은 순서에 상관없이 들으면 되며 교과로 들어가면 각 활동이 자세히 제시되어 있으니 그것을 세심히 보고 순서대로 활동하면 됩니다.(강좌날짜교과들)

 

학습에 있어서 정직한 양심이 필요합니다.

간단한 학습지의 경우 정답지를 학습지를 푼 후 보라고 제시하지만 그 누구도 그것을 먼저 보고 베껴도 모릅니다. 따라서 학생 스스로 정직하게 푼 후 정답을 보고 채점하고 오류를 고칩니다. 누구에게 들키지 않으려고 학습을 하는 것이 아니라 내 자신을 위해 학습을 하는 것입니다.

 

편하게 질문하는 습관을 들입니다.

이학습터 쪽지 기능을 활용합니다. 얼굴도 못 본 선생님이라 많이 어렵겠지만 한 번 두 번 질문 거리를 숨겨두는 습관이 생기면 학습의 공백이 심하게 됩니다. 처음 한번이 어렵지 여러 번 질문하다 보면 어렵지 않습니다.

 

모든 학습자료는 저작권 법에 따라 다운 받거나, 캡쳐하여 배포하거나, 무단 복제하면 법적 처벌을 받습니다.

 

학습 결과물들은 버리지 말고 잘 지참하고 있다가 등교 개학 때 가져옵니다.


이 외에 궁금한 내용은 저에게 문자 또는 댓글로 물어봐주세요!




이전글 2020년 4월 23일 목요일
다음글 [필독] 온라인 개학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