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 과목 | 학습주제 | 준비물 | 1교시 | 창의적 체험활동 | 적응교육 ☞학교에서 친구들과 하고 싶은 것 생각하기 | 활동자료 창체❶ | 2교시 | EBS 국어 | ☞인물의 마음을 생각하며 글 읽기 (국어 58~63) | 교과서 활동자료 국어❶ | 3교시 | EBS 수학 | ☞덧셈하기(1) (수학 58~61,수익 37~39) | 교과서 활동자료 수학❶ | 4교시 | 통합 | ☞내가 자라면: 미래의 나의 모습 그리기(1) (봄 56~57) | 교과서 활동자료 통합❶ 도화지, 색연필, 사인펜, 가위 | 5교시 | 통합 | ☞내가 자라면: 미래의 나의 모습 그리기(2) (봄 56~57) |
2교시 국어 61쪽 2. (1) 영미에게 방울토마토 이름을 뭐라고 지으면 좋을지 물어보았습니다. (2) 방울토마토 삼 형제의 이름을 지어 주기 위해서입니다. (3) 한영이, 두영이, 세영이로 결정되었습니다. 62쪽 3. 아영이의 마음이 나타난 부분 | 아영이의 마음이 나타난 부분을 찾는 방법 | 살짝 서운한 마음이 들었어요. | ‘서운한’과 같이 마음을 직접 나타내는 말을 찾아봤어. | “얘들아, 나는 오늘 좀 슬펐어. 친구들에게 너희 자랑을 하려고 했는데 다들 별로 관심이 없는 거야. | 마음을 나타내는 말과 함께 그런 마음이 든 상황이나 까닭이 나타난 부분을 살펴봤어. | 그림 | 마음을 나타내는 말과 함께 아영이의 표정과 모습을 살펴봤어. |
4. 일어난 일 | 마음이 나타난 부분 | 마음 | 가족회의에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때 | 내 생각을 말할 차례가 되니까 조금 긴장도 되고 부끄러웠어요. | 긴장되고 부끄러운 마음 | 가족회의에서 자신의 생각이 뽑혔을 때 | 내 생각이 뽑히니까 기분이 좋아요. | 기분 좋은 마음 |
학습지 문장 | ○, △ | 기분이 좋다. | ○ | 마음이 무겁다. | △ | 땅이 푹 꺼지는 것 같다. | △ | 눈물이 핑그르르 돈다. | △ | 세상이 온통 따듯한 핑크빛으로 보인다. | ○ | 하늘을 날 것 같은 기분이다. | ○ | 세상이 온통 까맣게 보인다. | △ | 얼굴에 웃음꽃이 피다. | ○ |
3교시 수학 60쪽 *15+6=21 * 십 모형 1개와 일 모형 5개 그리고 일 모형 6개를 놓는다. * 일 모형끼리 더한 11개는 십 모형 1개와 일 모형 1개이므로 십 모형 2개, 일 모형 1개가 되어 21입니다. 61쪽 51, 24, =30, =43 -> = 을 꼭 쓰세요. 36마리 학습지 22 7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