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2반

아이가 칭찬 속에 산다면 감사하는 것을 배운다.

아이가 수용 속에 산다면 사랑하는 것을 배운다.

아이가 인정 속에 산다면 자신을 좋아하는 것을 배운다.

아이가 보답 속에 산다면 목표가 유익한 것을 배운다.

아이가 나눔 속에 산다면 풍요로운 것을 배운다.

아이가 정직 속에 산다면 진실한 것을 배운다.

 < 도로시놀트의 시의 일부 내용>

소중한 나, 사랑스런 너, 함께 웃는 우리
  • 선생님 : 김현옥
  • 학생수 : 남 14명 / 여 16명

5월 20일 온라인 학습 안내 및 교과서 답안

이름 김현옥 등록일 20.05.20 조회수 86

교시

과목

학습주제

준비물

1교시

창의적 체험활동

적응교육


학교에서 친구들과 하고 싶은 것 생각하기

활동자료 창체

2교시

EBS 국어

인물의 마음을 생각하며 글 읽기


 (국어 58~63)

교과서

활동자료 국어

3교시

EBS 수학

덧셈하기(1)


 (수학 58~61,수익 37~39)

교과서

활동자료 수학

4교시

통합

내가 자라면:


 미래의 나의 모습 그리기(1)


 (56~57)

교과서

활동자료 통합

도화지, 색연필, 사인펜, 가위

5교시

통합

내가 자라면:


 미래의 나의 모습 그리기(2)


 (56~57)

 

<2교시 국어 61쪽>

2. (1) 영미에게 방울토마토 이름을 뭐라고 지으면 좋을지 물어보았습니다.

(2) 방울토마토 삼 형제의 이름을 지어 주기 위해서입니다.

(3) 한영이, 두영이, 세영이로 결정되었습니다.

 

62

3.

아영이의 마음이 나타난 부분

아영이의 마음이 나타난 부분을 찾는 방법

살짝 서운한

마음이 들었어요.

서운한과 같이 마음을 직접 나타내는 말을 찾아봤어.

얘들아, 나는 오늘 좀 슬펐어. 친구들에게 너희 자랑을 하려고 했는데 다들 별로 관심이 없는 거야.

마음을 나타내는 말과 함께 그런 마음이 든 상황이나 까닭이 나타난 부분을 살펴봤어.

그림

마음을 나타내는 말과 함께 아영이의 표정과 모습을 살펴봤어.

 

4.

일어난 일

마음이 나타난 부분

마음

가족회의에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때

내 생각을 말할 차례가 되니까 조금 긴장도 되고 부끄러웠어요.

긴장되고 부끄러운 마음

가족회의에서 자신의 생각이 뽑혔을 때

내 생각이 뽑히니까 기분이 좋아요.

기분 좋은 마음

 

학습지

문장

,

기분이 좋다.

마음이 무겁다.

땅이 푹 꺼지는 것 같다.

눈물이 핑그르르 돈다.

세상이 온통 따듯한 핑크빛으로 보인다.

하늘을 날 것 같은 기분이다.

세상이 온통 까맣게 보인다.

얼굴에 웃음꽃이 피다.

 

<3교시 수학 60쪽>

 *15+6=21

* 십 모형 1개와 일 모형 5개 그리고 일 모형 6개를 놓는다.

* 일 모형끼리 더한 11개는 십 모형 1개와 일 모형 1개이므로 십 모형 2, 일 모형 1개가 되어 21입니다.

 

61

51, 24, =30, =43 -> = 을 꼭 쓰세요.

36마리

 

학습지

22

71

이전글 5월 21일 온라인 학습 안내 및 교과서 답안
다음글 5월 19일 온라인 학습 안내 및 교과서 답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