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합니다♥
2021년 4월 7일 수요일 |
|||||
---|---|---|---|---|---|
이름 | 조민정 | 등록일 | 21.04.07 | 조회수 | 54 |
<학교생활안내> 1교시(통합): 학교 안에 있는 여러 교실 알아보기 2교시(국어): 좋아하는 물건 이름 쓰기, 달샤베트 책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누기 3교시(통합): 짝에게 궁금한 것 질문하기 점심시간 4교시(통합): 막대인형 놀이하기 5교시(창체): 다모임- 벚꽃 사진 콘테스트와 보물찾기
1. 온종일 돌봄서비스 구축 관련 설문지 1장(제출) - 제가 오늘 깜빡하고 안내물을 배부못했습니다. 내일 다시 보내드리겠습니다. 2. 차,물,불,사람,음식 조심/ 손발깨끗이 씻기
*우리 친구들 오늘 통합시간에 짝에게 궁금한 것을 질문하기 활동을 했습니다. 그런데 내용은 이해하고는 있지만, 한글을 몰라서 친구가 답한 것을 쓰기 어려워하는 친구들이 꽤 많았습니다.그래서 짝활동한 친구들이 말로 답변해준 것을 교사가 하나 하나 칠판에 적어주고, 그걸 보고 다시 학습지에 적어나갔습니다. 그런데도 많이 어려워하였어요.
아마 오늘 함께 활동하며, 아직 한글을 다 익히지 못한 친구들이 한글을 쓸 줄 몰라서 또는 읽을 줄 몰라서 내용을 바꿔쓰거나 헷갈려하는 경험을 하며, 한글을 하루 빨리 익혀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였을 것입니다.
학교에 와서 학습을 하다보면 한글을 얼른 익혀서 활동해야 학습하는데 더 편리하겠구나~하는 생각이 드는 활동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이에 우리 아이들이 나름 자극을 받아 한글학습에 열심히이게 되는 친구들도 있고, 어떤 친구들은 의욕을 잃기도 한답니다. 교사는 이런 상황에서 아이들이 이런 자극을 받아 한글 학습의 필요성을 깨닫고 한글 학습에 더 의욕을 갖고 학습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가정에서도 이런 시점에 있는 우리 아이들이 한글 해득을 더 빨리,, 그리고 효율적으로 해나갈 수 있도록 관심가지시고 지도 부탁드립니다. 1학년 1학기는 한글 학습을 다져나가는 시기입니다. 한글교육뿐만 아니라 모든 교육은 우리 아이들이 관심과 흥미를 보일 때 학습능률이 가장 잘 오릅니다. 아직 한글을 미해득한 친구들을 다그치기 보다는 이런 때 한글을 알면 더 재미있게 활동할 수 있겠지? 오늘 새롭게 알게 된 글자는 뭐야? 어떤 친구가 어떤 색깔을 좋아한다고 했어? 그 색깔 직접 글씨로 써봤어? 등의 대화를 통해 한글 학습에 관심을 보여주시고, 우리 아이들 각자의 한글 해득 정도를 파악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학습한 학습지 학급 앨범에 첨부해드리오니, 살펴봐주시고 아이들과 이야기 나눠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오늘 5교시 다모임시간은 코로나 19 예방 차원에서 강당에서 모임을 갖지 않고, 학급별로 보물찾기와 벚꽃사진 콘테스트로 대체하여 운영하였습니다. 따뜻한 봄날, 즐겁게 친구들과 뛰놀며 보물찾기하였습니다. 관련 사진 학급앨범에 탑재하였습니다.
|
이전글 | 2021년 4월 8일 목요일 |
---|---|
다음글 | 2021년 4월 6일 화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