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2020년 12월 4일 금요일

<학교생활안내>

1교시 국어: 읽고 싶은 책 읽고 독서통장 쓰기

2교시 통합: 남북한 학생의 하루 생활 비교하기

3교시 통합: 남한과 북한의 생활모습 살펴보기

점심시간

4교시 수학: 시계보기와 규칙찾기 단원 마무리

 

1. 가족에게 우리나라 소개하기(기간 일요일까지 연장)

2. 월요일 받아쓰기 9급 시험봅니다. 9급 한번씩 써오기

3. 다음주 수요일 수학 5단원(시계보기와 규칙찾기) 단원 평가 봅니다.

4. 주말동안 사람 많은 곳 가지 않기

5. 차,물,불,사람,음식 조심/ 손발깨끗이 씻기

 

**어제 우리 아이들에게 그동안 통합 수업 시간에 배워온 우리나라에 대해 가족들에게 소개하는 자율 희망 과제를 내주었습니다. 자율적인 과제였는데, 아이들이 스스로 잘 해오고, 가족들에게 설명해주며 뿌듯했다고 이야기해서 그 모습이 너무 기특했답니다. 우리 아이들의 학습에 관심가져주시고 아이들이 과제를 잘 할 수 있도록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 못해온 친구들은 기간을 주말까지 연장하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친구들 중 1년 동안 꾸준히 독서 습관을 길러와 매일 독서를 하고, 독서통장에 자신의 생각을 기재하는 친구들도 있는 반면, 독서의 즐거움을 아직 못느끼는 친구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1주일에 1~2시간 정도는 자신이 읽고 싶은 책을 골라 읽는 자율 독서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친구들에게 물어보니 책 읽을 시간이 없어서 그동안 책을 못 읽었어요라고 말하는 친구들도 꽤 있어서, 앞으로는 아이들에게 책읽을 시간을 충분히 주려고 합니다.

가정에서도 아이들이 다른 활동을 하지 않고, 오롯이 책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하루 20~30분 정도씩이라도 꾸준히 준다면 우리 아이들이 책과 조금 더 가까워지고, 책읽는 즐거움을 깨닫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