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10일 화요일 |
---|
<학교생활안내> 1교시 통합: 놀이 활동 2교시 국어: 책 읽고 가장 인상깊었던 장면 그리기 마무리 및 책 속 낱말로 다행시 짓기 3교시 수학: 10을 만들어 세 수 더하기 점심시간 4교시 수학: 4단원 덧셈과 뺄셈 정리 및 마무리
1. 수학 90.91쪽 다 못한 사람 마무리 해오기 2. 학부모 체험교실 신청서 안 낸 사람 내일까지 가져오기(희망자만) 3. 차,물,불,사람,음식 조심/ 손발깨끗이 씻기 4. 저자와의 만남 도서 학교로 가져오기(우리반 오징어 만두 김말이), 개인 결석 등으로 인해 학급에서 함께 온책 읽기 다 못한 사람 가정에서 각자 다 읽고 오기 - 11월 16일(월) 저자와의 만남 행사 때 작가에게 질문하기 시간 및 다양한 독후활동을 위해 여러번 읽어봐도 좋아요. 5. 학교 강당 앞(도로 쪽) 학교 숲 공사 진행 중- 흔들의자 및 장미 덩쿨 공사 완료시까지 사용 금지
지난 언어문화개선 주간에 부모님들과 함께 가정에서 다행시 짓기를 한 이후에, 두번째로 오늘 학교에서 국어시간에 그동안 온책 읽기를 해 온 책인 '우리반 오징어 만두 김말이' 책 속에 나오는 낱말 중 마음에 드는 낱말을 골라 다행시 짓기를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다행시 짓기는 우리 1학년 친구들에게는 아직 조금은 어려운 활동인 것 같습니다. 방법을 설명 해주고 예시를 보여주었는데도, 그 글자들을 이용해서 다행시 짓기를 하는 것은 아직 많이 어려운가봐요. 오늘은 다행시 짓기는 어떤 것이다~~라는 것을 알아보는 차원으로 활동했다고 생각하고, 다른 교육활동시간에도 한번씩 다행시 짓기를 해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어려워하면서도 곧잘 다양한 말놀이를 생각해내서 다행시 짓기를 한 친구들도 있네요. 학습과 접목된 다양한 놀이 활동을 즐기며, 하나 하나 알아가는 우리 1학년들이 참 기특하답니다. 오늘도 즐겁게 생활하고 돌아갔습니다. ---------------------------------------------------------------------------------- <오늘보내드린 학급 단체 문자 내용입니다.>
1. 받아쓰기 관련 - 2학기 들어 받아쓰기 시험을 주 1회 보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어려워했던 친구들도 노력하며 차츰차츰 성장해나가고 발전해가는 모습에 저 또한 뿌듯하답니다. 앞으로도 가정에서 많은 응원과 칭찬 부탁드립니다. 2. 매일 독서 권장 - 주 1회 함께 책읽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는 스스로는 책을 읽지 않는 친구들도 있네요. 완벽한 한글해득 및 사고력 성장에 독서보다 좋은 것은 없습니다. 매일 1권이라도 꾸준히 독서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독서통장을 꾸준히 쓰다보면 나만의 지식 양식이 쌓인답니다. 3. 알림장 매일 확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이번주 부터 우리 아이들 알림장을 공책에 써가기 시작했습니다. 고사리 손으로 열심히 옮겨 적어가고 있습니다. 아직은 삐뚤빼뚤이지만, 하나 하나 써가는 모습이 많이 기특하답니다. 가정에서 많이 칭찬해주세요. 4. 기침 증상이나 감기에 걸린 친구들은 사전에 연락주시고, 학생자가진단에 해당칸에 체크해주시고 집에서 머물러주세요. 기침, 고열 등으로 인한 결석은 출석인정결석 처리 됩니다. 5. 급식실에서 편식을 많이 하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건강한 식습관이 쌓여 건강한 몸을 완성하게 된답니다.싫은 반찬도 한번만 이라도 먹게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정에서도 좋아하는 반찬만이 아니라 건강한 반찬도 꼭 챙겨 먹을 수 있도록 지도 부탁드려요. 6. 기본생활용품 없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물티슈, 치약, 칫솔(한달 또는 두달에 한번은 꼭 갈아주세요.) 양치컵, 가위, 풀, 지우개, 색연필, 싸인펜 등이 다 있는지 꼭 한번씩 살펴봐주세요.
** 날이 많이 추워졌습니다. 아이들 얇은 옷 여러겹 입혀 보내주시고, 감기 환자가 꽤 많네요. 저도 교실에서 아이들 건강관리에 더 유의하겠습니다. 여분 마스크 꼭 보내주시고, 아이들 위생관리 철저하게 할 수 있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겨울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건강 주의하시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언제든 궁금한 사항이나 건의사항 있으시면 문자나 전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