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8일 목요일 |
---|
<학교생활안내> 1교시 통합: 체육놀이활동 2교시 통합: 국악 3교시 통합: 무용 점심시간 4교시 국어: 한글날의 의미 알기
1. 수학익힘 처음~31쪽까지 살펴보고 31쪽에 부모님 확인 받아오기 2. 다음주 중 받아쓰기 1급 시험 3. 현장체험학습 신청서(참가 희망 여부 기재하여 월요일까지 꼭! 제출) 4. 가천 그림 그리기대회 희망하는 학생은 월요일까지 이야기 해주세요.(학생편에 이야기해주셔도 되고, 문자 주셔도 됩니다. 작품은 10월 19일 월요일까지 제출) 5. 차,물,불,사람, 음식 조심/ 손발깨끗이 씻기
오늘 가정으로 수학익힘책 보냅니다. 2학기 시작후, 그동안 처음~31쪽까지 학습한 부분, 수업시간마다 함께 풀고 체크하였는데 그런 과정에서 문제를 다 풀지 못한 친구, 문제 풀이를 계속 어려워하는 친구가 있습니다. 가정에서 우리 아이들이 틀린 문제 함께 체크해보시고, 아이의 수학 학습 수준 파악 및 아이가 어려워하는 부분 함께 살펴보신 후, 31쪽 학부모 확인란에 싸인해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2학기에 아이들에게 배부해주었던 2학기 받아쓰기 급수표 1급을 다음주중 평가하려 합니다. 아이들과 한글 공부를 하다보면, 틀리는 글자를 계속 반복해서 틀리고 헷갈려하네요. 가정에서 받아쓰기 1급 아이들이 연습할 수 있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한글은 꾸준히 반복해서 읽고 쓰면서 학습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꾸준한 한글 지도 부탁드립니다.
어제 숙제로 보내드린 언어문화개선 4행시 짓기 관련하여 아직 제출 못한 친구들은 10월 12일 월요일까지 제출부탁드립니다. 우리 아이들이 아직 한글 쓰기가 서툴고, 4행시를 어찌 써야할지 어려워하는 부분이 있어, 해당 수업 시간에 설명 하였으나, 스스로 해결하는데는 어려움이 있어 과제로 제시하였으니 아이들과 함께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문구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부모님께서 하는 과제가 아니라, 함께 생각나누시고, 아이들이 직접 써서 과제 해올 수 있도록 해주세요.
내일은 한글날입니다. 아이들과 한글날의 의미를 생각하며 뜻깊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주말에도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도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