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2020년 7월 13일 월요일

<학교생활안내>

1교시 창체: 국악

2교시 국어: 주말 지낸 이야기, 전래동화 '안보이는 감투'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누기

3교시 국어: 상황에 알맞은 인사말 알아보기

점심식사

4교시 통합: 에너지 아끼기 운동 참여하기

5교시 통합: 나만의 우산 만들기

 

1. 가정에 장화가 준비되어 있는 친구들만 내일 장화 신겨 보내주세요. 없으면 그냥 보내주셔도 됩니다.

2. 에너지 아끼기 운동으로 아이들이 멋진 표어를 꾸며 가정으로 가져갔습니다. 집안 적절한 곳에 붙여두고 가족들도 함께 에너지 아끼기 운동에 동참해주세요.

3. 2학기 방과후 신청서 및 급식지원 꾸러미 동의서( 안낸 사람 내일까지)

4. 차,물,불,사람,음식 조심/ 손발 깨끗이 씻기

5. 월,목요일은 학급티 입는 날입니다.(금요일에 사전 안내 없었는데도, 거의 대부분의 친구들이 학급티를 잘 챙겨 입고 왔더라구요.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협조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별도 안내 없더라도 월,목요일은 학급티 입혀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건에 따라 다른 옷을 입고 와도 괜찮습니다.)

 

요즘 통합 시간은 '여름'을 주제로 학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무더위를 이겨내는 방법으로 지난주 부채와 모자를 만들었어요. 그리고 오늘은 무더위 속에서도 에너지를 아껴야 한다는 내용에 대해 학습하고, 간단한 표어를 만들어보았습니다.

 

그리고 여름하면 빠질 수 없는 '비'에 대해서도 학습해 나갈 계획입니다. 오늘, 내일은 비가 온다고 하여, 오늘 5교시 통합 시간에는 나만의 우산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내일은 그 우산을 직접 쓰고 학교 운동장에 함께 나가볼 예정입니다. 장화가 있는 친구들은 장화 신겨보내주세요. 없으면 그냥 원래 신던 신발 신겨 보내주셔도 됩니다.

 

그냥 '오늘은 비오는 날이구나~' 하고 지나쳤을 비 오는 날을, 내일은 친구들과 함께 빗소리도 들어보고, 우산 속에서는 빗소리가 어떻게 들리는지도 느껴보고, 비가 오면 우리가 다니는 길은 어떻게 변하는지, 비오는 날 하늘 색은 어떤지 등에 대해 함께 살펴 보려고합니다. 아이들 우비가 있으면 우비 챙겨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오랜 시간 빗 속을 걸어다니는게 아니라, 간단히 운동장 바깥 부분 쪽으로 한바퀴 둘러볼 예정입니다. 

 

수업 시간에 함께 하는 작은 활동 하나 하나에도 즐겁고~ 신나게~ 참여하는 우리반 친구들과 함께 하다 보면 저 또한 하루가 너무 즐겁고 행복하답니다. 

 

쉬는 시간에 제 옆에 살짝 와서는 주말이 지나고 월요일이 되어 학교에 나와 공부하니 기분이 너무 좋다고 말하는 친구들도 있고, 학교에 나오는 게 너무 재미있고 즐겁다고 이야기하는 친구들도 있답니다. 우리 1학년 친구들이 학교에 와서, 친구들과 함께 생활하고 공부하며 '배우는 즐거움! 함께하는 즐거움!'의 참맛을 알아가는 것 같아 저 또한 너무 기쁜 마음이 든답니다. 하루 하루가 다르게 몸과 마음이 자라는 우리 1학년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며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잘 보냈습니다.^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