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3-2=하나! ♥
ㆍ정직하고 예의바른 교실
ㆍ언제나 협동하는 교실
ㆍ꿈이 있는 교실
ㆍ설렘이 가득한 교실
(12월 28일) 다감각자극 활용-손 모양 석고방향제 만들기 |
|||||
---|---|---|---|---|---|
이름 | 이정은 | 등록일 | 22.12.29 | 조회수 | 100 |
첨부파일 | |||||
<다감각자극 활용-손 모양 석고방향제 만들기>
1. 관련 교과 및 성취기준 [12재활01-01] 다른 자극과 함께 제시된 감각 자극을 변별한다. [12재활01-02] 감각 자극을 인식하여 상황에 적절하게 대처한다.
2. 알지네이트, 석고에 대한 설명 듣기 -젤리처럼 탱탱한 느낌, 벽처럼 단단한 느낌 변별하기 -일상 속 알지네이트, 석고 찾기 -가루와 액체가 만나 굳어지는 성질 알기 3. 손 모양 정하기 -이알지네이트쌤: 손가락 하트 -김석고쌤: 엄지척 따봉 -김비비: 엄지척 따봉 -노큐트: 엄지척 따봉 -박스타벅스: 주먹(핵주먹) -양은영사랑: 주먹(솜주먹) 4. 만드는 순서 1) 종이통에 물 500ml 계량하기 2) 알지네이트 넣고 빠르게 섞기 3) 알지네이트의 변화 관찰하기 4) 정한 손 모양을 쥐고 통에 넣기 5) 점점 젤리처럼 탱탱하게 변하는 감각 자극 느끼기 6) 5분 후 손을 양 옆으로 움직이며 조심히 빼기 7) 종이통에 물 20ml 계량하기 8) 석고 가루와 향을 넣고 빠르게 섞기 9) 미리 만든 알지네이트 속으로 석고 가루 넣기 10) 30분 기다리는 동안 청소하기 11) 통을 뒤집어 젤리처럼 탱탱해진 알지네이트와 석고 꺼내기 12) 알지네이트와 석고 분리하기 13) 석고에 금빛 물감을 붓으로 골고루 색칠하기
5. 완성! * 최종 성공한 사람도 있고, 최종 실패한 사람도 있었지만 가루와 액체가 만나 변화하는 성질과 감각적 변화는 모두가 느껴보았답니다 :) * 오늘의 명장면, 하이라이트 : 통에서 줄줄줄 콸콸콸 새는 물!! : 그럼에도 불구하고 물 범벅 책상을 절대 닦지 않는 ***학생ㅋㅋㅋㅋㅋ : 선생님만 허둥지둥 바빠욬ㅋㅋ >.< |
이전글 | (12월 30일) 2022학년도 겨울방학식♥ |
---|---|
다음글 | (12월 27일) 드립백 만들고 선물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