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 구분 | 05.04.(월) | 05.05.(화) | 05.06.(수) | 05.07.(목) | 05.08.(금) |
1 | 교과 | 진로와 직업 | 수학 | 수학 | 체육 | 국어 |
주요 활동 | | | 4.무게-(2)무게재기 □ 무게 재기 □ 무게 비교하기 | □ 스트레칭으로 팔, 어깨 유연성 기르기 - 다양한 방법으로 신체 능력 에 맞게 팔, 어깨 스트레칭 하기 | 17. 문장 따라 의미 따라 -2. 장보러 가는 날 -마트 이용 방법을 알아봅시다. |
온라인 학습 자료 | | | 유튜브-가정용 저울로 무게재기 | 【자료】 자료1 바로가기 자료2 바로가기 자료3 바로가기 | EBS마트에서 장보기 |
2 | 교과 | 수학 | 자율활동 | 국어 | 체육 | 사회 |
주요활동 | | | 17. 문장 따라 의미 따라 -청소하는 날 □ 청소송을 들어 봅시다.□ 청소에 필요한 도구를 알아봅시다. | □ 스트레칭으로 몸통 유연성 기르기 - 다양한 방법으로 신체 능력 에 맞게 몸통 스트레칭 하기 | 3. 살기 좋은 우리 지역 □우리 지역에서 경제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곳 알기 |
온라인학습자료 및 활동지 | | | 청소송 네이버 청소도구 | 【자료】 자료1 바로가기 자료2 바로가기 자료3 바로가기 | 유튜브-경제활동 |
3 | 교과 | 보건 | 정보통신 | 여가활용 | 사회 | 사회 | 과학 | 미술 |
주요 활동 | | | | | 3. 살기 좋은 우리 지역 □ 가장 최근에 어떤 물건을 어디에서 샀는지 이야기하기 □ 우리 지역에서 경제 활동이 활발한 곳 찾기 | □ 텔레비전의 변화 과정 알기 - 이렇게 빛을 굴절시키게 되면서 컬러 필터를 통해 색상을 표현한다. - LED 텔레비전은 백라이트를 광 다이오드[LED]로 쓰고 LCD로 빛의 굴절을 시켜 컬러 필터를 통해 색상을 표현한다. | □ 다양한 재료와 방법으로 간판 만들기 - 만들고 싶은 간판이 어떤 가게인지 생각하며 간판 이름을 생각한다. - 상자로 입체 작품을 만들어 신문이나 잡지, 전단지 속의 물건 등을 오려 붙이고 가게 이름을 쓴다. |
온라인 학습 자료 | | | | | 유튜브-물건사기 | 【자료】 텔레비젼 바르게 시청해요 | 간판 만들기 |
4 | 교과 | 보건 | 정보통신 | 여가활용 | 사회 | 음악 | 과학 | 미술 |
주요 활동 | | | | | □ 제제곡 파악하기 - 노래를 듣고 기억나는 노랫말을 말한다. - 노래의 분위기 파악한다. - 동영상 자료를 들으며 노래 전체를 따라 부른다. | □ 전선을 관찰하기 - 전선을 잘라 단면을 관찰합니다. 그 안에 전기가 흐르는 구리선이 있고 구리선을 감싸는 덮개는 전기가 흐르지 않아 안전합니다. - 다른 가전 기기의 전선과 콘센트를 관찰하고 이야기하여 봅시다. | □ 버스정류장 꾸미기 - 다양한 재료와 방법으로 버스 정류장을 디자인하도록 한다. 입체 작품을 만들기 어려운 학생은 버스 정류장을 그리거나 혹은 말로 표현할 수도 있다. |
온라인 학습 자료 | | | | | 【자료】 자료1 바로가기 자료2 바로가기 | 전기! 안전하게 사용해요 | 【자료】시골정류장꾸미기 |
5 | 교과 | 동아리 | 체육 | 진로와 직업 | 국어 | 진로와 직업 |
주요활동 | | | | | <상황에 맞게 인사하기> -가정(과 학교)에서 예절을 지켜 인사하기 -자주 만나는 사람에게 높임말이나 예삿말을 사용하여 인사말 하기 | 17. 문장 따라 의미 따라 -청소하는 날 □ 빗자루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걸레 세척방법을 알아봅시다. | -상대에 따라 적절하게 인사하기 -고개나 허리 숙이기, 손을 흔들기 또는 들기), 눈과 손 활용하기 등의 신체를 활용하는 인사법을 익혀보기 |
온라인 학습자료 | | | | | 인성교육e | 빗자루 사용법 걸레 세척법 | 인성교육e |
6 | 교과 | 동아리 | 진로와 직업 | 진로와 직업 | 국어 | 진로와 직업 |
주요활동 | | | | | -상황에 따라 적절한 인사 방법 익히기 -축하하는 상황에서 ‘축하해.’라고 말해보기 -위로가 필요한 상황에서 ‘괜찮아?“라고 말해보기 -감사한 상황에서 ”고마워.“라고 말해보기 -사과가 필요한 상황에서 ”미안해“라고 말해보기 | 17. 문장 따라 의미 따라 -2. 장보러 가는 날 □ 마트놀이 송을 들어 봅시다. □ 마트에서 파는 물건을 알아 봅시다. | -내가 인사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자유롭게 찍어 남겨보기 -나의 인사 예절 습관을 점검하기 -실제적인 생활 속에서 직접 인사를 건네보기 |
온리인 학습자료 | | | | | 인성교육e | 네이버 마트물건 살펴보기 | 인성교육e , 스마트 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