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3학년 2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1년 동안 행복한 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군산 명화 학교 중학교 3-2]
  • 선생님 : 안OO
  • 학생수 : 남 4명 / 여 1명

5월 2주차 주간학습계획표

이름 안성은 등록일 20.05.12 조회수 19

교시

구분

05.04.()

05.05.()

05.06.()

05.07.()

05.08.()

1

교과

진로와 직업

수학

수학

체육

국어

주요

활동

 

 

4.무게-(2)무게재기

무게 재기

무게 비교하기

스트레칭으로 팔, 어깨

유연성 기르기

- 다양한 방법으로 신체 능력

에 맞게 팔, 어깨 스트레칭

하기

17. 문장 따라 의미 따라

-2. 장보러 가는 날

-마트 이용 방법을 알아봅시다.

온라인

학습

자료

 

 

유튜브-가정용 저울로 무게재기

자료

자료1 바로가기

자료2 바로가기

자료3 바로가기

 

EBS마트에서 장보기

 

2

교과

수학

자율활동

국어

체육

사회

주요활동

 

 

17. 문장 따라 의미 따라

-청소하는 날

청소송을 들어 봅시다.청소에 필요한 도구를 알아봅시다.

스트레칭으로 몸통 유연성

기르기

- 다양한 방법으로 신체 능력

에 맞게 몸통 스트레칭 하기

3. 살기 좋은 우리 지역

우리 지역에서 경제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곳 알기

온라인학습자료 및 활동지

 

 

청소송

 

네이버 청소도구

자료

자료1 바로가기

자료2 바로가기

자료3 바로가기

 

유튜브-경제활동

3

교과

보건

정보통신

여가활용

사회

사회

과학

미술

주요

활동

 

 

 

 

3. 살기 좋은 우리 지역

가장 최근에 어떤 물건을 어디에서 샀는지 이야기하기

우리 지역에서 경제 활동이 활발한 곳 찾기

텔레비전의 변화 과정 알기

- 이렇게 빛을 굴절시키게 되면서 컬러 필터를 통해 색상을 표현한다.

- LED 텔레비전은 백라이트를 광 다이오드[LED]로 쓰고 LCD로 빛의 굴절을 시켜 컬러 필터를 통해 색상을 표현한다.

다양한 재료와 방법으로 간판 만들기

- 만들고 싶은 간판이 어떤 가게인지 생각하며 간판 이름을 생각한다.

- 상자로 입체 작품을 만들어 신문이나 잡지, 전단지 속의 물건 등을 오려 붙이고 가게 이름을 쓴다.

온라인 학습

자료

 

 

 

 

유튜브-물건사기

자료 텔레비젼 바르게 시청해요

간판 만들기

4

교과

보건

정보통신

여가활용

사회

음악

과학

미술

주요

활동

 

 

 

 

제제곡 파악하기

- 노래를 듣고 기억나는

노랫말을 말한다.

- 노래의 분위기 파악한다.

- 동영상 자료를 들으며

노래 전체를 따라 부른다.

 

전선을 관찰하기

- 전선을 잘라 단면을 관찰합니다. 그 안에 전기가 흐르는 구리선이 있고 구리선을 감싸는 덮개는 전기가 흐르지 않아 안전합니다.

- 다른 가전 기기의 전선과 콘센트를 관찰하고 이야기하여 봅시다.

버스정류장 꾸미기

- 다양한 재료와 방법으로 버스 정류장을 디자인하도록 한다. 입체 작품을 만들기 어려운 학생은 버스 정류장을 그리거나 혹은 말로 표현할 수도 있다.

온라인 학습

자료

 

 

 

 

자료

자료1 바로가기

자료2 바로가기

 

 

전기! 안전하게 사용해요

 

자료시골정류장꾸미기

5

교과

동아리

체육

진로와 직업

국어

진로와 직업

주요활동

 

 

 

 

<상황에 맞게 인사하기>

-가정(과 학교)에서 예절을 지켜 인사하기

-자주 만나는 사람에게 높임말이나 예삿말을 사용하여 인사말 하기

 

17. 문장 따라 의미 따라

-청소하는 날

빗자루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걸레 세척방법을 알아봅시다.

-상대에 따라 적절하게 인사하기

-고개나 허리 숙이기, 손을 흔들기

또는 들기), 눈과 손 활용하기 등의

신체를 활용하는 인사법을 익혀보기

 

온라인 학습자료

 

 

 

 

인성교육e

빗자루 사용법

 

걸레 세척법

인성교육e

6

교과

동아리

진로와 직업

진로와 직업

국어

진로와 직업

주요활동

 

 

 

 

-상황에 따라 적절한 인사 방법 익히기

-축하하는 상황에서 축하해.’라고 말해보기

-위로가 필요한 상황에서 괜찮아?“라고 말해보기

-감사한 상황에서 고마워.“라고 말해보기

-사과가 필요한 상황에서 미안해라고 말해보기

17. 문장 따라 의미 따라

-2. 장보러 가는 날

마트놀이 송을 들어 봅시다.

마트에서 파는 물건을 알아 봅시다.

-내가 인사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자유롭게 찍어 남겨보기

-나의 인사 예절 습관을 점검하기

-실제적인 생활 속에서 직접 인사를

건네보기

온리인 학습자료

 

 

 

 

인성교육e

네이버 마트물건 살펴보기

 

인성교육e , 스마트 기기

이전글 5월 3주차 주간학습계획표
다음글 [04.28 가정 통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