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 구분  | 05.04.(월)  | 05.05.(화)  | 05.06.(수)  | 05.07.(목)  | 05.08.(금)  | 
1  | 교과  | 진로와 직업  | 수학  | 수학  | 체육  | 국어  | 
주요 활동  |        |        | 4.무게-(2)무게재기 □ 무게 재기 □ 무게 비교하기  | □ 스트레칭으로 팔, 어깨      유연성 기르기  - 다양한 방법으로 신체 능력  에 맞게 팔, 어깨 스트레칭   하기  | 17. 문장 따라 의미 따라 -2. 장보러 가는 날 -마트 이용 방법을 알아봅시다.  | 
온라인 학습 자료  |        |        | 유튜브-가정용 저울로 무게재기  | 【자료】  자료1 바로가기 자료2 바로가기 자료3 바로가기        | EBS마트에서 장보기        | 
2  | 교과  | 수학  | 자율활동  | 국어  | 체육  | 사회  | 
주요활동  |        |        | 17. 문장 따라 의미 따라 -청소하는 날 □ 청소송을 들어 봅시다.□ 청소에 필요한 도구를 알아봅시다.   | □ 스트레칭으로 몸통 유연성     기르기 - 다양한 방법으로 신체 능력  에 맞게 몸통 스트레칭 하기  | 3. 살기 좋은 우리 지역 □우리 지역에서 경제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곳 알기  | 
온라인학습자료 및 활동지  |        |        | 청소송       네이버 청소도구  | 【자료】 자료1 바로가기 자료2 바로가기 자료3 바로가기        | 유튜브-경제활동  | 
3  | 교과  | 보건  | 정보통신  | 여가활용  | 사회  | 사회  | 과학  | 미술  | 
주요 활동  |        |        |        |        | 3. 살기 좋은 우리 지역 □ 가장 최근에 어떤 물건을 어디에서 샀는지 이야기하기 □ 우리 지역에서 경제 활동이 활발한 곳 찾기  | □ 텔레비전의 변화 과정 알기   - 이렇게 빛을 굴절시키게 되면서 컬러 필터를 통해 색상을 표현한다.   - LED 텔레비전은 백라이트를 광 다이오드[LED]로 쓰고 LCD로 빛의 굴절을 시켜 컬러 필터를 통해 색상을 표현한다.  |  □ 다양한 재료와 방법으로 간판 만들기   - 만들고 싶은 간판이 어떤 가게인지 생각하며 간판 이름을 생각한다.   - 상자로 입체 작품을 만들어 신문이나 잡지, 전단지 속의 물건 등을 오려        붙이고 가게 이름을 쓴다.  | 
온라인 학습 자료  |        |        |        |        | 유튜브-물건사기  |  【자료】 텔레비젼 바르게 시청해요  | 간판 만들기  | 
4  | 교과  | 보건  | 정보통신  | 여가활용  | 사회  | 음악  | 과학  | 미술  | 
주요 활동  |        |        |        |        |  □ 제제곡 파악하기 - 노래를 듣고 기억나는   노랫말을 말한다. - 노래의 분위기 파악한다. - 동영상 자료를 들으며   노래 전체를 따라 부른다.        | □ 전선을 관찰하기  - 전선을 잘라 단면을 관찰합니다. 그 안에 전기가 흐르는 구리선이 있고 구리선을 감싸는 덮개는 전기가 흐르지 않아 안전합니다.  - 다른 가전 기기의 전선과 콘센트를 관찰하고 이야기하여 봅시다.  | □ 버스정류장 꾸미기   - 다양한 재료와 방법으로 버스 정류장을 디자인하도록 한다. 입체 작품을        만들기 어려운 학생은 버스 정류장을 그리거나 혹은 말로 표현할 수도 있다.   | 
온라인 학습 자료  |        |        |        |        | 【자료】 자료1 바로가기 자료2 바로가기              | 전기! 안전하게 사용해요         |  【자료】시골정류장꾸미기  | 
5  | 교과  | 동아리  | 체육  | 진로와 직업  | 국어  | 진로와 직업  | 
주요활동  |        |        |        |        | <상황에 맞게 인사하기> -가정(과 학교)에서 예절을 지켜 인사하기 -자주 만나는 사람에게 높임말이나 예삿말을 사용하여 인사말 하기        | 17. 문장 따라 의미 따라 -청소하는 날 □ 빗자루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걸레 세척방법을 알아봅시다.   | -상대에 따라 적절하게 인사하기 -고개나 허리 숙이기, 손을 흔들기  또는 들기), 눈과 손 활용하기 등의 신체를 활용하는 인사법을 익혀보기        | 
온라인 학습자료  |        |        |        |        |    인성교육e    |  빗자루 사용법       걸레 세척법  |     인성교육e    | 
6  | 교과  | 동아리  | 진로와 직업  | 진로와 직업  | 국어  | 진로와 직업  | 
주요활동  |        |        |        |        | -상황에 따라 적절한 인사 방법 익히기 -축하하는 상황에서 ‘축하해.’라고 말해보기 -위로가 필요한 상황에서 ‘괜찮아?“라고 말해보기 -감사한 상황에서 ”고마워.“라고 말해보기 -사과가 필요한 상황에서 ”미안해“라고 말해보기  | 17. 문장 따라 의미 따라 -2. 장보러 가는 날 □ 마트놀이 송을 들어 봅시다.  □ 마트에서 파는 물건을 알아 봅시다.   | -내가 인사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자유롭게 찍어 남겨보기 -나의 인사 예절 습관을 점검하기 -실제적인 생활 속에서 직접 인사를  건네보기  | 
온리인 학습자료  |        |        |        |        |    인성교육e    | 네이버 마트물건 살펴보기        |    인성교육e   , 스마트 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