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 구분 | 05.11.(월) | 05.12.(화) | 05.13.(수) | 05.14.(목) | 05.15.(금) |
1 | 교과 | 국어 | 과학 | 사회 | 실과 | 국어 |
주요 활동 | <잘 듣고 기억해서 말하기> 그림 책 이야기를 듣고 내용 알기 | <물질의 상태> - ‘물질 송’과 ‘액체 송’ 듣기 | <우리 집에서 내가 할 일> 아침에 등교 준비하기 | <층간 소음 알기> - 층간 소음의 문제점 알아보기 - 층간 소음으로 인해 불편한 점 알 아보기 | <말 전하는 방법 알기> 상대방의 말을 잘 듣고 전하기 |
온라인학습 자료 및 활동지 | | | | | |
2 | 교과 | 국어 | 과학 | 사회 | 실과 | 국어 |
주요 활동 | <잘 듣고 기억해서 말하기> 등장 인물의 마음 알기 | <물질의 상태> - 동요 ‘돌과 물’ 듣기 - 밀가루 반죽 놀이 영상 보기 | <우리 집에서 내가 할 일> 하교 후에 내일 학교 갈 준비하기 | <마을에서 발생하는 이웃 갈등> - 이웃 간 갈등 문제를 알아보고 예 방 방법 이야기 나누기 | <등장인물의 목소리를 흉내 내어 말하기> 우리는 친구 사이 동영상 보고 내용 알기 등장인물의 말을 흉내 내기 |
온라인학습 자료 및 활동지 | | | | | |
3 | 교과 | 국어 | 과학 | 사회 | 수학 | 보건 |
주요 활동 | <말 전하는 방법 알기> 여러 가지 말 전하기 놀이 방법 | <물질의 상태> - 아이스크림을 먹었던 경험 떠올리기 - 고체로 된 물체가 녹는 경우 찾아보기 | <우리 집에서 내가 할 일> 집에서 스스로 할 일 | <공간 구성하기> 물건을 옮겨 공간을 정리하기 | 내가 나를 사랑하는 방법 알고 실천하기 |
온라인학습 자료 및 활동지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