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 구분  | 04.20.(월)  | 04.21.(화)  | 04.22.(수)  | 04.23.(목)  | 04.24.(금)  | 
1  | 교과  | 국어  | 과학  | 사회  | 실과  | 국어  | 
주요 활동  | <상황에 알맞게 말하기>  -여러 가지 상황에서 축하와 감사하는 말하기   |  <물체의 재료>  -우리 주변의 물체 관찰하기   | <깨끗하고 단정한 내 모습> -손톱과 발톱 손질하기 -깨끗하고 단정하게 머리 손질하기  |  <교실에서 정리 정돈>  -동요 ‘이상하다 이상해’ 부르기  -서랍, 사물함 정리 정돈 알아보기  | <높임말을 바르게 사용하기> -높임말과 예사말을 사용하는 대상 알기  | 
학습 자료  |    |  |  |  |  | 
2  | 교과  | 국어  | 과학  | 사회  | 실과  | 국어  | 
주요 활동  | <상황에 알맞게 말하기>  -여러 가지 상황에서 사과와 위로하는 말하기  |  <물체의 재료>  -여러 가지 물체의 특성 관찰하기  | <깨끗하고 단정한 내 모습> -깨끗하게 목욕하기 -깨끗한 내 모습 관리하기  |  <이불·신발 정돈하기>  -신발 정리가 필요한 이유와 정리   방법 알아보기  -이불 개는 순서 알아보기  | <높임말을 바르게 사용하기> -올바른 높임말 표현 알기  | 
학습 자료  |    |  |  |  |  | 
3  | 교과  | 국어  | 과학  | 사회  | 수학  | 보건  | 
주요 활동  | <상황에 알맞게 말하기>  -여러 가지 상황에서 칭찬과 격려하는 말하기  |  <물체의 재료>  - 물체와 물질의 관계 알아보기  - 노래 ‘물질송’ 들으며 정리하기  | <바른 식습관과 식사 예절> -식사 시간에 사용하는 도구 알기       | <수 1,2,3,4,5 알기> -‘하나, 둘, 셋, 넷, 다섯’과 ‘수1,2,3,4,5’ 복습하기  | -나의 몸 이해하기 -눈,코,입, 등 인체 부위별 이름 따라해보기  | 
학습 자료  |  (  |  |  |  |  | 
4  | 교과  | 동아리(감각놀이부)  | 체육  | 수학  | 수학  | 보건  | 
주요 활동  | -신문지 놀이  | <깨끗한 나의 몸> -더러운 모습과 깨끗한 모습 알아보기 -나의 몸을 깨끗하게 하기       | <수 4 알기>  -‘넷’과 ‘수4’에 대해 공부하기  | <수 1,2,3,4,5 알기> -‘하나, 둘, 셋, 넷, 다섯’과 ‘수1,2,3,4,5’ 복습하기  | -비만 예방 체조 따라해보기 -건강을 위해 운동하는 습관 가지기  | 
학습 자료  |  (  |  |  |  |  | 
5  | 교과  | 동아리(감각놀이부)  | 체육  | 수학  | 수학  | 음악  | 
주요 활동  | -신문지 놀이  | <깨끗한 나의 몸> -운동 후 몸을 깨끗하게 하는 행동알아보기  | <수 5 알기> -‘다섯’과 ‘수5’에 대해 공부하기  | <수 0알기> -수‘0’에 대해 공부하기  | <파릇파릇 봄의소리> -“봄오는 소리” 노래 부르기 -손으로 가락 선을 그리며 노래 부르기  | 
학습 자료  |  (  |  |  |  |  | 
6  | 교과  | 미술  | 체육  | 창체(영양)  |       | 음악  | 
주요 활동  | <아름다운 자연>  -우리가 살고있는 지구의 다양한 모습 살펴보기 -색안경을 만들어 주변 살펴보기  | <깨끗한 나의 몸> -운동하는 장소를 깨끗하게 청소하기  | <식중독 일으키는 음식 찾기>  |       | <파릇파릇 봄의소리> -“도롱뇽” 노래 부르기 -붐 웨커 연주하기  | 
학습 자료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