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 구분 | 04.20.(월) | 04.21.(화) | 04.22.(수) | 04.23.(목) | 04.24.(금) |
1 | 교과 | 국어 | 과학 | 사회 | 실과 | 국어 |
주요 활동 | <상황에 알맞게 말하기> -여러 가지 상황에서 축하와 감사하는 말하기 | <물체의 재료> -우리 주변의 물체 관찰하기 | <깨끗하고 단정한 내 모습> -손톱과 발톱 손질하기 -깨끗하고 단정하게 머리 손질하기 | <교실에서 정리 정돈> -동요 ‘이상하다 이상해’ 부르기 -서랍, 사물함 정리 정돈 알아보기 | <높임말을 바르게 사용하기> -높임말과 예사말을 사용하는 대상 알기 |
학습 자료 | | | | | |
2 | 교과 | 국어 | 과학 | 사회 | 실과 | 국어 |
주요 활동 | <상황에 알맞게 말하기> -여러 가지 상황에서 사과와 위로하는 말하기 | <물체의 재료> -여러 가지 물체의 특성 관찰하기 | <깨끗하고 단정한 내 모습> -깨끗하게 목욕하기 -깨끗한 내 모습 관리하기 | <이불·신발 정돈하기> -신발 정리가 필요한 이유와 정리 방법 알아보기 -이불 개는 순서 알아보기 | <높임말을 바르게 사용하기> -올바른 높임말 표현 알기 |
학습 자료 | | | | | |
3 | 교과 | 국어 | 과학 | 사회 | 수학 | 보건 |
주요 활동 | <상황에 알맞게 말하기> -여러 가지 상황에서 칭찬과 격려하는 말하기 | <물체의 재료> - 물체와 물질의 관계 알아보기 - 노래 ‘물질송’ 들으며 정리하기 | <바른 식습관과 식사 예절> -식사 시간에 사용하는 도구 알기 | <수 1,2,3,4,5 알기> -‘하나, 둘, 셋, 넷, 다섯’과 ‘수1,2,3,4,5’ 복습하기 | -나의 몸 이해하기 -눈,코,입, 등 인체 부위별 이름 따라해보기 |
학습 자료 | ( | | | | |
4 | 교과 | 동아리(감각놀이부) | 체육 | 수학 | 수학 | 보건 |
주요 활동 | -신문지 놀이 | <깨끗한 나의 몸> -더러운 모습과 깨끗한 모습 알아보기 -나의 몸을 깨끗하게 하기 | <수 4 알기> -‘넷’과 ‘수4’에 대해 공부하기 | <수 1,2,3,4,5 알기> -‘하나, 둘, 셋, 넷, 다섯’과 ‘수1,2,3,4,5’ 복습하기 | -비만 예방 체조 따라해보기 -건강을 위해 운동하는 습관 가지기 |
학습 자료 | ( | | | | |
5 | 교과 | 동아리(감각놀이부) | 체육 | 수학 | 수학 | 음악 |
주요 활동 | -신문지 놀이 | <깨끗한 나의 몸> -운동 후 몸을 깨끗하게 하는 행동알아보기 | <수 5 알기> -‘다섯’과 ‘수5’에 대해 공부하기 | <수 0알기> -수‘0’에 대해 공부하기 | <파릇파릇 봄의소리> -“봄오는 소리” 노래 부르기 -손으로 가락 선을 그리며 노래 부르기 |
학습 자료 | ( | | | | |
6 | 교과 | 미술 | 체육 | 창체(영양) | | 음악 |
주요 활동 | <아름다운 자연> -우리가 살고있는 지구의 다양한 모습 살펴보기 -색안경을 만들어 주변 살펴보기 | <깨끗한 나의 몸> -운동하는 장소를 깨끗하게 청소하기 | <식중독 일으키는 음식 찾기> | | <파릇파릇 봄의소리> -“도롱뇽” 노래 부르기 -붐 웨커 연주하기 |
학습 자료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