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 구분 | 04.20.(월) | 04.21.(화) | 04.22.(수) | 04.23.(목) | 04.24.(금) |
1 | 교과 | 음악 | 국어 | 수학 | 수학 | 과학 |
주요 활동 | 9. 봄 향기 가득 제재: 봄 노래 부르기 -「예쁘지 않은 꽃은 없다」노래 듣고 노랫말 바꾸어 부르기 | 11. 따라 말해요 제재: 소리 듣고 표현하기 -영상을 보고 소리로 동물의 이름 맞추기 | 1. 9까지의 수 숫자 5 쓰기 | 1. 9까지의 수 숫자 8 쓰기 | <물질의 성질> - 거친 물체 표면 살펴보기 - 색 모래 놀이를 하면서 거칠거칠한 느낌 탐색하기 |
온라인 학습 자료 | | | | | |
자기점검 (○ X) | | | | | |
2 | 교과 | 음악 | 국어 | 수학 | 수학 | 과학 |
주요활동 | 9. 봄 향기 가득 제재: 큰 소리와 작은 소리 표현하기 -「빗방울의 노래」를 들으며 큰 목소리, 작은 목소리 또는 큰 몸짓, 작은 몸짓으로 빗방울 표현하기 | 11. 따라 말해요 제재: 소리 듣고 표현하기 -동영상에 나오는 악기 소리 듣고 표현하기 | 1. 9까지의 수 숫자 6 쓰기 | 1. 9까지의 수 숫자 9 쓰기 | <물질의 성질> - 부드러운 물체 표면 살펴보기 - 부드러운 물체에 물들이기를 하여 관 찰하기 |
온라인학습자료 및 활동지 | | | | | |
자기점검 (○ X) | | | | | |
3 | 교과 | 미술 | 국어 | 수학 | 보건 | 과학 |
주요 활동 | 우리나라의 옛 그림 1) 우리 색 표현하기 -오방색 알기 | 11. 따라 말해요 제재: 소리 듣고 표현하기 -소리를 표현하는 낱말 ‘삐뽀삐뽀’, ‘애앵애앵’ 등을 듣고 따라 말하기(행동으로 표현하기) | 1. 9까지의 수 숫자 7 쓰기 | -올바르게 손 씻기 | <물질의 성질> - 비밀상자 놀이를 하며 물건 탐색하기 |
온라인 학습 자료 | (활동지) 오방색 | | | | |
자기점검 (○ X) | | | | | |
4 | 교과 | 미술 | 사회 | 국어 | 동아리(신체활동부) | 체육 |
주요 활동 | 우리나라의 옛 그림 1) 우리 색 표현하기 -단청에서 오방색 찾기 | 나의 선택 제재: 내가 좋아하는 것 선택하기 -내가 좋아하는 음식 선택하기 | 11. 따라 말해요 제재: 듣고 따라 말하기 -「숨바꼭질 ㄱㄴㄷ」를 부르며 첫소리가 같은 낱말에 관심 가지기 | 손씻기 체조하기 | 건강 제재: 숨이 차는 놀이 해보기 -줄넘기 기차 놀이하기 |
온라인 학습 자료 | | | | | |
자기점검 (○ X) | | | | | |
5 | 교과 | | 사회 | 국어 | 동아리(신체활동부) | 체육 |
주요 활동 | | 나의 선택 제재: 필요한 물건은 스스로 선택하기 -가정에서 필요한 물건을 스스로 선택하기 | 11. 따라 말해요 제재: 듣고 따라 말하기 -노래를 부르며 ㄱㄴㄷ이 포함된 낱말 따라 하기 | - 비만 예방 정글체조하기 | 1. 건강 제재: 숨이 차는 놀이 해보기 -트램플린에서 숨이 찰 때까지 활동하기 |
온라인 학습 자료 | | 교과서 18~19쪽 부록 5쪽 | | | |
자기점검 (○ X) | | | | | |
6 | 교과 | | 창체 | 국어 | | 체육 |
주요 활동 | | 노래 부르며 손 씻기 6단계 | 11. 따라 말해요 제재: 듣고 따라 말하기 -「말을 따라 하는 남생이」 전래동화를 듣고 대화를 따라 하기 | | 1. 건강 제재: 숨이 차는 놀이 해보기 -후프를 이용한 운동하기 |
온라인 학습 자료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