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4월 1주 주간학습계획 안내 2020년 4월 6일(월) 괴목초등학교 | ※ 본 학습지는 개학 후 제출 합니다. ※ 글씨는 순서에 맞게 바르게 정성들여 씁니다. | 실천 했나요? (○, ×) | 부모님 확인 | 선생님 확인 | 아침 활동 | ?아침에 일어나서 “안녕히 주무셨어요?“ 인사했나요? | | | | ?내가 자고 일어난 이부자리를 스스로 정리했나요? | | | | 국어 | ?시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기 (교과서 6~11쪽) - 자신의 경험 떠올리며 <다툰 날> 동시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소리 내어 5번씩 읽기 | | | | - <다툰 날> 동시를 일기장 공책에 정성들여 옮겨 쓰기 | | | | 수학 | ?단원 도입 (교과서 8~9쪽) - 100까지 세어 보기 영상 시청하기 http://gg.gg/h1adz | | | | - 수학익힘책 5쪽 풀기 - 10칸 공책에 1에서 100까지 써 보기 | | | | 통합 | ?[슬생] 나의 몸 - ‘머리 어깨 무릎 발’ 동요 따라 부르기 http://gg.gg/h1a0d | | | | - ‘내 몸을 살펴봐’ 시청하기 http://gg.gg/h1a0h | | | | 독서 | ? <아홉 살 마음 사전> 책을 소리 내어 읽었나요? - 10분 이상 읽은 쪽수 : ( ~ ) | | | | 글쓰기 말하기 | ? <아홉살 마음 사전> 책을 참고해서 오늘 내 기분이 어떤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알림장>공책 하루 칸에 날짜 쓰고 2~3줄로 기록한 후 부모님께 또박또박 말씀드렸나요? | | | | 매일 생활 예절 | ? 코로나 예방을 위해 손을 자주 깨끗이 씻었나요? | | | | ? 건강한 몸을 위하여 줄넘기나 맨손체조를 하였나요? | | | | ? 내가 사용했던 놀잇감이나 공부 자료는 제자리에 잘 정리했나요? 또, 내 책상 위는 항상 정돈되어 있나요? | | | | ? 식사 전에 “감사히 잘 먹겠습니다.” 인사드리고, 부모님께서 먼저 숟가락 드신 후에 식사했나요? | | | | ? 식사 후에 “감사히 잘 먹었습니다.” 인사드리고, 내가 먹은 밥그릇을 씽크대 안에 가져다 놓았나요? | | | | ? 밥은 남기지 않고 골고루 잘 먹고, 양치질은 바로 하였나요? | | | | 선택 | ?EBS 초등 https://primary.ebs.co.kr 개인별 흥미에 맞게 주제 선택 학습 가능하니, 언제든 편하게 시청하게 하시면 좋습니다. | 부모님께 | ? <다툰 날> 동시 쓴 일기장 공책을 사진 찍어서, 저에게 카톡으로 전송해 주세요. ? 글씨는 항상 순서에 맞게 바르고, 또박또박 쓸 수 있도록 반복해서 말씀해 주세요. ? 부모님이 안 계서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영상은 부모님 계실 때 핸드폰이나 컴퓨터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해 주시면 됩니다. 질문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편히 저에게 문자나 전화 주세요. ? 무엇보다 코로나 안전 수칙에 유의하여 가족 모두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이 되시길 빕니다.^-^ |
2학년 주간학습계획 안내 2020년 4월 7일(화) 괴목초등학교 | ※ 본 학습지는 개학 후 제출 합니다. ※ 글씨는 순서에 맞게 바르게 정성들여 씁니다. | 실천 했나요? (○, ×) | 부모님 확인 | 선생님 확인 | 저녁 활동 | ?내 이부자리를 스스로 깔고 준비했나요? | | | | ?잠자리에 들기 전에 “안녕히 주무세요?“ 인사했나요? | | | | 국어 | ?시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기 (교과서 6~11쪽) - <다툰 날> 동시 관련 교과서 살펴보기 | | | | ? <다툰 날> 동시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낭송하며 외우기 - 외운 동시를 부모님께 멋지게 낭송해 드리기 | | | | 수학 | ?90보다 10만큼 더 큰 수를 알아볼까요 - 교과서 10~11쪽 http://gg.gg/h1ade | | | | - 수학 익힘책 6~7쪽 풀기 | | | | 통합 (봄) | ?[슬생] 나의 몸 - 건강한 몸을 위해 번개맨과 함께하는 줌바 번개 체조 따라하기 http://gg.gg/h1a49 | | | | - 나와 가족의 얼굴, 전신을 그리고 색칠하기 (A4 용지, 종합장, 스케치북 등 이용) | | | | 독서 | ? <아홉 살 마음 사전> 책을 소리 내어 읽었나요? - 10분 이상 읽은 쪽수 : ( ~ ) | | | | 글쓰기 말하기 | ? 주제가 있는 글쓰기장(일기장)에 요즘 인상 깊었던 일에 대해 일기 1편 정성들여 쓰기 | | | | 매일 생활 예절 | ? 코로나 예방을 위해 손을 자주 깨끗이 씻었나요? | | | | ? 건강한 몸을 위하여 줄넘기나 맨손체조를 하였나요? | | | | ? 내가 사용했던 놀잇감이나 공부 자료는 제자리에 잘 정리했나요? 또, 내 책상 위는 항상 정돈되어 있나요? | | | | ? 식사 전에 “감사히 잘 먹겠습니다.” 인사드리고, 부모님께서 먼저 숟가락 드신 후에 식사했나요? | | | | ? 식사 후에 “감사히 잘 먹었습니다.” 인사드리고, 내가 먹은 밥그릇을 씽크대 안에 가져다 놓았나요? | | | | ? 밥은 남기지 않고 골고루 잘 먹고, 양치질은 바로 하였나요? | | | | 선택 | ?EBS 초등 https://primary.ebs.co.kr 개인별 흥미에 맞게 주제 선택 학습 가능하니, 언제든 편하게 시청하게 하시면 좋습니다. | 부모님께 | ? 나와 가족의 얼굴 그린 결과물을 사진 찍어서, 저에게 카톡으로 전송해 주세요. ? 글씨는 항상 순서에 맞게 바르고, 또박또박 쓸 수 있도록 반복해서 말씀해 주세요. ? 부모님이 안 계서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영상은 부모님 계실 때 핸드폰이나 컴퓨터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해 주시면 됩니다. 질문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편히 저에게 문자나 전화 주세요. ? 무엇보다 코로나 안전 수칙에 유의하여 가족 모두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이 되시길 빕니다.^-^ |
2학년 주간학습계획 안내 2020년 4월 8일(수) 괴목초등학교 | ※ 본 학습지는 개학 후 제출 합니다. ※ 글씨 는 순서에 맞게 바르게 정성들여 씁니다. | 실천 했나요? (○, ×) | 부모님 확인 | 선생님 확인 | 아침 활동 | ?아침에 일어나서 “안녕히 주무셨어요?” 인사했나요? | | | | ?내가 자고 일어난 이부자리를 스스로 정리했나요? | | | | 국어 | ?장면을 떠올리며 시 읽기 - 교과서 12~15쪽 http://gg.gg/h1af8 시청하기 | | | | - <풀밭을 걸을 땐> 동시 장면 떠올리며 5번 읽고 <일기장> 공책에 바른 글씨로 정성들여 옮겨 쓰기 | | | | 수학 | ?몇백을 알아볼까요 - 교과서 12~13쪽, http://gg.gg/h1aea 시청하기 | | | | - 수학익힘책 익힘책 8~9쪽 풀기 - 10칸 공책에 1에서 100까지 써 보기 | | | | 통합 | ?[바생] 건강한 몸 - 깨끗하게 양치하는 방법 시청하기 http://gg.gg/h1a4c | | | | - 깨끗하게 양치하는 방법에 맞게 식사 후 양치하기 | | | | 독서 | ? <아홉 살 마음 사전> 책을 소리 내어 읽었나요? - 10분 이상 읽은 쪽수 : ( ~ ) | | | | 글쓰기 말하기 | ? <아홉살 마음 사전> 책을 참고해서 오늘 내 기분이 어떤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알림장>공책 하루 칸에 날짜 쓰고 2~3줄로 기록한 후 부모님께 또박또박 말씀드렸나요? | | | | 매일 생활 예절 | ? 코로나 예방을 위해 손을 자주 깨끗이 씻었나요? | | | | ? 건강한 몸을 위하여 줄넘기나 맨손체조를 하였나요? | | | | ? 내가 사용했던 놀잇감이나 공부 자료는 제자리에 잘 정리했나요? 또, 내 책상 위는 항상 정돈되어 있나요? | | | | ? 식사 전에 “감사히 잘 먹겠습니다.” 인사드리고, 부모님께서 먼저 숟가락 드신 후에 식사했나요? | | | | ? 식사 후에 “감사히 잘 먹었습니다.” 인사드리고, 내가 먹은 밥그릇을 씽크대 안에 가져다 놓았나요? | | | | ? 밥은 남기지 않고 골고루 잘 먹고, 양치질은 바로 하였나요? | | | | 선택 | ?EBS 초등 https://primary.ebs.co.kr 개인별 흥미에 맞게 주제 선택 학습 가능하니, 언제든 편하게 시청하게 하시면 좋습니다. | 부모님께 | ? 알림장(마음쓰기) 공책을 사진 찍어서, 저에게 카톡으로 전송해 주세요. ? 글씨는 항상 순서에 맞게 바르고, 또박또박 쓸 수 있도록 반복해서 말씀해 주세요. ? 부모님이 안 계서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영상은 부모님 계실 때 핸드폰이나 컴퓨터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해 주시면 됩니다. 질문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편히 저에게 문자나 전화 주세요. ? 무엇보다 코로나 안전 수칙에 유의하여 가족 모두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이 되시길 빕니다.^-^ |
2학년 주간학습계획 안내 2020년 4월 9일(목) 괴목초등학교 | ※ 본 학습지는 개학 후 제출 합니다. ※ 글씨는 순서에 맞게 바르게 정성들여 씁니다. | 실천 했나요? (○, ×) | 부모님 확인 | 선생님 확인 | 저녁 활동 | ?내 이부자리를 스스로 깔고 준비했나요? | | | | ?잠자리에 들기 전에 “안녕히 주무세요?“ 인사했나요? | | | | 국어 | ?장면을 떠올리며 시 읽기 (교과서 12~15쪽) - <풀밭을 걸을 땐> 동시 관련 교과서 살펴보기 | | | | ? <풀밭을 걸을 땐> 동시 낭송하며 외우기 - 외운 동시를 부모님께 멋지게 낭송해 드리기 | | | | 수학 | ?세 자리 수를 알아볼까요 - 교과서 14~15쪽, http://gg.gg/h1aeo | | | | - 수학익힘책 10~11쪽 풀기 | | | | 통합 (봄) | ?코로나 예방 안전교육 - 바이러스를 막아라! 시청하기 http://gg.gg/h1a4l | | | | - 코로나 바이러스 상상해서 종합장에 그리기 (A4 용지, 종합장, 스케치북 등 이용) | | | | 독서 | ? <아홉 살 마음 사전> 책을 소리 내어 읽었나요? - 10분 이상 읽은 쪽수 : ( ~ ) | | | | 글쓰기 말하기 | ? 주제가 있는 글쓰기장(일기장)에 요즘 인상 깊었던 일에 대해 일기 1편 정성들여 쓰기 | | | | 매일 생활 예절 | ? 코로나 예방을 위해 손을 자주 깨끗이 씻었나요? | | | | ? 건강한 몸을 위하여 줄넘기나 맨손체조를 하였나요? | | | | ? 내가 사용했던 놀잇감이나 공부 자료는 제자리에 잘 정리했나요? 또, 내 책상 위는 항상 정돈되어 있나요? | | | | ? 식사 전에 “감사히 잘 먹겠습니다.” 인사드리고, 부모님께서 먼저 숟가락 드신 후에 식사했나요? | | | | ? 식사 후에 “감사히 잘 먹었습니다.” 인사드리고, 내가 먹은 밥그릇을 씽크대 안에 가져다 놓았나요? | | | | ? 밥은 남기지 않고 골고루 잘 먹고, 양치질은 바로 하였나요? | | | | 선택 | ?EBS 초등 https://primary.ebs.co.kr 개인별 흥미에 맞게 주제 선택 학습 가능하니, 언제든 편하게 시청하게 하시면 좋습니다. | 부모님께 | ? 정성들여 쓴 일기 1편을 사진 찍어서, 저에게 카톡으로 전송해 주세요. ? 글씨는 항상 순서에 맞게 바르고, 또박또박 쓸 수 있도록 반복해서 말씀해 주세요. ? 부모님이 안 계서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영상은 부모님 계실 때 핸드폰이나 컴퓨터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해 주시면 됩니다. 질문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편히 저에게 문자나 전화 주세요. ? 무엇보다 코로나 안전 수칙에 유의하여 가족 모두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이 되시길 빕니다.^-^ |
2학년 주간학습계획 안내 2020년 4월 10일(금) 괴목초등학교 | ※ 본 학습지는 개학 후 제출 합니다. ※ 글씨 는 순서에 맞게 바르게 정성들여 씁니다. | 실천 했나요? (○, ×) | 부모님 확인 | 선생님 확인 | 아침 활동 | ?아침에 일어나서 “안녕히 주무셨어요?“ 인사했나요? | | | | ?내가 자고 일어난 이부자리를 스스로 정리했나요? | | | | 국어 | ?시속 인물의 마음 상상하며 시 읽기 (교과서 16~19쪽) - 인물의 마음 상상하며 <잠자는 사자> 동시 5번 읽기 | | | | - <잠자는 사자> 동시를 일기장에 정성들여 따라 쓰기 - 주말을 이용하여 외우기 | | | | 수학 | ?수학 배운 내용 복습하기 - 수학 학습지 풀기 (금요일 학습계획안내 뒤에 붙은 3장) | | | | - 10칸 공책에 1에서 100까지 써 보기 | | | | 통합 | ?[슬생] 몸과 마음의 건강 지키기 - ‘지구야 우리가 지켜줄게’ 동화 시청 http://gg.gg/h1ac5 | | | | - 지구를 지키는 하루 3가지 습관 약속하고, <일기장>에 글로 써보기 (3가지 더 써도 좋음) | | | | 독서 | ? <아홉 살 마음 사전> 책을 소리 내어 읽었나요? - 10분 이상 읽은 쪽수 : ( ~ ) | | | | 글쓰기 말하기 | ? <아홉살 마음 사전> 책을 참고해서 오늘 내 기분이 어떤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알림장>공책 하루 칸에 날짜 쓰고 2~3줄로 기록한 후 부모님께 또박또박 말씀드렸나요? | | | | 매일 생활 예절 | ? 코로나 예방을 위해 손을 자주 깨끗이 씻었나요? | | | | ? 건강한 몸을 위하여 줄넘기나 맨손체조를 하였나요? | | | | ? 내가 사용했던 놀잇감이나 공부 자료는 제자리에 잘 정리했나요? 또, 내 책상 위는 항상 정돈되어 있나요? | | | | ? 식사 전에 “감사히 잘 먹겠습니다.” 인사드리고, 부모님께서 먼저 숟가락 드신 후에 식사했나요? | | | | ? 식사 후에 “감사히 잘 먹었습니다.” 인사드리고, 내가 먹은 밥그릇을 씽크대 안에 가져다 놓았나요? | | | | ? 밥은 남기지 않고 골고루 잘 먹고, 양치질은 바로 하였나요? | | | | 선택 | ?EBS 초등 https://primary.ebs.co.kr 개인별 흥미에 맞게 주제 선택 학습 가능하니, 언제든 편하게 시청하게 하시면 좋습니다. | 부모님께 | ? 그동안 풀었던 수학 익힘책 중 한쪽을 사진 찍어서, 저에게 전송해 주세요. ? 글씨는 항상 순서에 맞게 바르고, 또박또박 쓸 수 있도록 반복해서 말씀해 주세요. ? 부모님이 안 계서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영상은 부모님 계실 때 핸드폰이나 컴퓨터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해 주시면 됩니다. 질문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편히 저에게 문자나 전화 주세요. ? 무엇보다 코로나 안전 수칙에 유의하여 가족 모두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이 되시길 빕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