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행복한 12살 친구들

즐겁게 살자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자

항상 웃자

안쫄면 이긴다. 긍정의 힘. 언제나 자신감.

상황이나 처지, 여건은 내가 바꾸기 어렵다. 내가 바꿀 수 있는 것에 집중하자.

사랑하자.

행복하자.

바른 마음으로 서로 돕고 나누며 꿈을 키워가는 어린이
  • 선생님 : 나종혁
  • 학생수 : 남 13명 / 여 12명

층간소음 문제점

이름 은율 등록일 24.10.18 조회수 9

안녕하세요 백은율입니다.

저는 층간소음의 문제점을 조사해 보았습니다.

실제로 한국환경공단에서 받은 ‘층간소음 접수 건수’에 따르면 1~8월 층간소음 전화상담 건수는 2만 2861건에 달했다고합니다. 그리고 층간소음은 정신적 스트레스가 상당해서 집이 휴식의 공간이 아닌 스트레스를 받는 곳이라고합니다. 이로써 층간소음 해결방안 대책이 매우 시급해 보입니다.

 

첫 째, 층간소음은 불면증과 스트레스를 만듭니다.

 밤에 잘려고 하는데 윗집에서 가구끄는 소리와 발소리가 들린다면? 잠을 잘 수 없을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가 계속 반복 되다보면 불면증이 생기게됩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는 실제로 윗집에서 24시간 동안 소음이 들리면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불면증과 스트레스가 위험한 이유는 당뇨병,심장마비,우울증,탈모와 등등..을 유발하여 그 결과, 수명을 단축하기 때문입니다.

 

둘 째, 층간소음으로 인한 공황장애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공황장애는 실제로는 위험한 상황이 아닌 평범한 상황에서도 수시로 공황상태의 증상들이 예고 없이 발생하는 불안장애 중 하나인데요. 공황장애의 증상으론 손발 등 몸이 떨리며, 심장이 마구 뛰고 맥박이 빨라집니다. 그리고 숨이 막히는 듯하고, 호흡이 가빠지며 질식할 것 같은 느낌이 들며 죽을 것 같은 공포감이 든다고 합니다.

 

셋 째, 층간소음은 처벌도 어렵습니다. 처벌을

 받으려면 주간 1분간 등가소음도 43dB, 최고소음도(53dB), 야간은 등가소음도 38dB, 최고소음도도 52dB이여야하는데, 이것 마져도 처벌이 어렵다고합니다.왜냐하면 어린이가 뛰는 소리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소음까지 경범죄처벌법으로 처벌하기는 어렵기 때문입니다.그리고 소음 크기나 지속시간을 명확하게 층정하는데도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층간소음 당신의 집 바닥은 아랫집의 천장입니다.하루빨리 층간소음의 법적 강화와 확실한 해결방안 대책 방안이 매우 시급한데요. 우리가 서로 배려하고 양보하며 대화하여 이웃간의 갈등의 원인 층간소음이 없는 아파트를 만들어 봅시다.이상입니다.

이전글 아이들 앞에서 담배를 피우지 말자
다음글 쓰레기를 함부로버리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