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6학년 5월 1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5. 4.(월) | 5. 5.(화) | 5. 6.(수) | 5. 7.(목) | 5. 8.(금) | 1 교시 | 교과 | 도덕 | 어린이날 | 음악 | 수학 | 체육 | 학습주제 | 내 생활의 주인이 될 거예요 | 우리 나라의 음악 문화 유산 | 분수의 나눗셈 8-9/9차시 | 배드민턴2 | 주요 활동 | -「이어달리기」를 읽고 자주적인 삶의 자세 지니기 -자주적인 생활을 위한 다짐하기 | 우리 나라의 음악 문화 유산 알아보기 | 수업동영상(10분) [얼마나 알고 있나요] [탐구 수학] | | 참고자료 | 교과서 16-19쪽 학습자료 | 수업 동영상 1개, 학습지 | 활동지 | | 2 교시 | 교과 | 국어 | 영어 | 체육 | 사회 | 학습주제 | 사자와 마녀와 옷장(독서단원) | 2. I Have A Cold | 배드민턴 | 민주주의의 의미와 중요성 알기 | 주요 활동 | 이야기를 요약해서 발표해요 | 어디가 아픈지 대답하는 문장 연습 | | 동영상(10분 내외) | 참고자료 | | 천재(함) 영어 2단원 | | 활동지 제공 | 3 교시 | 교과 | 국어 | 수학 | 과학 | 사회 | 학습주제 | 사자와 마녀와 옷장(독서단원) | 1. 분수의 나눗셈 7/9차시 [도전 수학] 사용한 매듭실의 길이를 구해 볼까요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민주정치의 원리와 국가 기관의 역할 | 주요 활동 | 이야기를 요약해서 발표해요 | 수업동영상(10분) | 실험 결과 변환하고 해석하기 | 국민 주권의 의미 알아보기 | 참고자료 | | 활동지 | 교과서 16~19쪽 실험관찰 10쪽 | 동영상, 활동지 | 4 교시 | 교과 | 음악 | 국어 | 과학 | 영어 | 학습주제 | 세계 여러 나라의 민요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이야기의 구조를 생각하며 작품감상하기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2. I Have A Cold | 주요 활동 | 세계 여러 나라의 민요 알아보기 | 수업동영상 보며 이야기 구조 생각하며 작품 감상하기 | 결론 내리기 | 아픈 곳을 묻고 답하는 말과 두 문장을 연결하여 지시하는 말을 할 수 있다. | 참고자료 | 수업 동영상 2개, 학습지 | ‘꿈을 심는 노인’ 읽고 중요한 사건 간추리기 | 교과서 20~11쪽 실험관찰 11쪽 | 천재(함) 영어 2단원 전화영어 | 5 교시 | 교과 | 실과 | 국어 | 미술 | 수학 | 학습주제 | 입력·처리·출력프로그램을 만들어 볼까요?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이야기의 구조를 생각하며 작품감상하기 | 조형 원리의 특징이 드러나도록 표현하기 | 3. 소수의 나눗셈 1/9차시 | 주요 활동 | 단순한 프로그램 설계하기 | 수업동영상 보며 이야기 구조 생각하며 작품 감상하기 | 반복과 변화를 이용한 작품 만들기 | 수업동영상 | 참고자료 | 영상, 엔트리, 학습지 | ‘꿈을 심는 노인’ 읽고 중요한 사건 간추리기 | 수업 동영상 1개 학습자료 1개 | 수학 익힘 31쪽 | 6 교시 | 교과 | 실과 | | 미술 | 수학 | 학습주제 | 순차·선택·반복 구조를 알아볼까요? | | 조형 원리의 특징이 드러나도록 표현하기 | 3. 소수의 나눗셈 2-3/9차시 | 주요 활동 | 순차·선택·반복구조 이해하기 | | 율동과 조화를 이용한 작품 만들기 | 수업동영상 | 참고자료 | 학습지, 엔트리 | | 수업 동영상 1개 학습자료 1개 | 수학 익힘 32-33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