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6학년 4월 4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4. 27.(월) | 4. 28.(화) | 4. 29.(수) | 4. 30.(목) | 5. 1.(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수학 | 음악 | 석가탄신일 | 재량휴업일 | 학습주제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 분수의 나눗셈 6/9차시 분수의 나눗셈 알아보기 |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노래 부르기 | 주요 활동 | 이야기 구조를 생각하며 요약하는 방법 알기 | 수업동영상(20분) |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봄 오는 소리’노래 부르기 | 참고자료 | 교과서 62-71 | 수학 익힘 14~15 완성 후 사진 제출 | 수업 동영상 1개, 악보와 피아노반주파일 | 2 교시 | 교과 | 국어 | 영어 | 영어 | 학습주제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 1.What Grade Are You In? | 1.What Grade Are You In? | 주요 활동 | 이야기 구조를 생각하며 요약하는 방법 알기 | 예시문을 참고하여 자기를 소개하는 글을 쓸 수 있다. | 배운 내용을 전화로 듣고 말할 수 있다. (전화 영어) | 참고자료 | 교과서 62-71 | 교과서 19쪽 | | 3 교시 | 교과 | 창체 | 사회 | 창체 | 학습주제 | 교통안전교육 | 6월 민주 항쟁 알아보기 | 인권교육 | 주요 활동 | 동영상(15분 내외) | 동영상(10분 내외) | | 참고자료 | | 활동지 제공 | | 4 교시 | 교과 | 음악 | 체육 | 창체 | 학습주제 | 생활 속 음악 | 감염병 역사 알아보기 | 인권교육 | 주요 활동 | 내가 좋아하는 영화 음악 소개하기 | 결핵, 흑사병 알아보기 | | 참고자료 | 수업 동영상 1개, 학습지 | 없음 | | 5 교시 | 교과 | 실과 | 국어 | 체육 | 학습주제 | 프로그램을 만들어 볼까요?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 감염병 역사 알아보기 | 주요 활동 | 기초 프로그래밍 하기 | 이야기 읽고 요약하기 | 천연두, 코로나19 알아보기 | 참고자료 | 수업영상, 엔트리 | 교과서 72-87 | 없음 | 6 교시 | 교과 | 실과 | 국어 | | 학습주제 | 프로그래밍을 체험해 볼까요?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 | 주요 활동 | 기초 프로그래밍 체험해보기 | 이야기 읽고 요약하기 | | 참고자료 | 영상, 엔트리, 학습지 | 교과서 72-8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