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 20.(월) | 4. 21.(화) | 4. 22.(수) | 4. 23.(목) | 4. 24.(금) |
1 교시 | 교과 | 사회 | 수학 | 국어 | 수학 | 실과 |
학습주제 | 5.18 민주화 운동 알아보기 | 분수의 나눗셈 3/9차시 분수의 나눗셈 알아보기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이야기 속 사건의 흐름 살펴보기 | 분수의 나눗셈 4/9차시 분수의 나눗셈 알아보기 | 절차적 문제해결 방법을 알아볼까요? |
주요 활동 | 동영상(10분 내외) | 수업동영상(20분) | 이야기 속 사건의 흐름 살펴보기 | 수업동영상(20분) | 절차적 사고로 문제 해결하기 |
참고자료 | 활동지 제공 | 수학 익힘 8~9 완성 후 사진 제출 | 6학년 권장도서 읽고 이야기 흐름에 따라 네부분으로 나누기 | 수학 익힘 10~11 완성 후 사진 제출 | 절차적 사고 학습지 |
2 교시 | 교과 | 국어 | 영어 | 영어 | 체육 | 도덕 |
학습주제 | 1. 비유하는 표현 비유하는표현살펴보기 | 이름의 철자를 묻고 답하기 | 자기소개 글 읽기 | 여가스포츠 규칙 알아보기 | 자주적인 생활을 실천해요 |
주요 활동 | 수업동영상 1개 (10분) | - 영어 이름의 철자 묻고 답하기 - 알파벳 읽기 | -자기를 소개하는 글 읽고 이해하기 -내가 좋아하는 것 표현하기 | 야구 규칙 알아보기2 | 강점을 발전시키고 약점을 보완하기 위한 약속 정하고, 실천방안을 꾸준히 실천하기 |
참고자료 | 학습지 완성 후 파일제출 | 천재(함) 영어 1단원 | 천재(함) 영어 1단원 | 없음 | 교과서 12-15쪽 「자기발전의 비밀」 영상 |
3 교시 | 교과 | 국어 | 도덕 | 도덕 | 과학 | 사회 |
학습주제 | 1. 비유하는 표현 비유하는 표현 생각하며 시 읽기 | 학교폭력예방교육 | 자살예방교육 |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독도교육 |
주요 활동 | 비유하는 표현 생각하며 시 읽기 | 학교폭력의 정의를 알아보고 대처하기 | 생명존중교육 동영상보기 | 실험 해보기 | 동영상(10분 내외) |
참고자료 | 활동지 | 동영상 | | 교과서 14~15쪽 실험관찰 9쪽 | 활동지 제공 |
4 교시 | 교과 | 음악 | 체육 | 도덕 | 국어 | 영어 |
학습주제 | 소금 운지법 | 체육교과서살펴보기2 | 자살예방교육 | 책의 날 행사 | 자기소개 글쓰기 |
주요 활동 | 소금의 운지법을 알 고 연주할 수 있다. | 경쟁 표현, 안전영영 살펴보기 | 동영상에 대한 활동지 해결하기 | | -내 이름, 좋아하는 것을 소개하는 문장 쓰기 |
참고자료 | 수업 동영상 3개, 교과서 40-41쪽 | 교과서 | | | 천재(함) 영어 1단원 |
5 교시 | 교과 | 수학 | 국어 | 체육 | 미술 | 수학 |
학습주제 | 분수의 나눗셈 2/9차시 분수의 나눗셈 알아보기 | 1. 비유하는 표현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기 | 여가스포츠 규칙 알아보기 | 자신의 특징을 탐색하고 미술로 표현하기 | 분수의 나눗셈 5/9차시 분수의 나눗셈 알아보기 |
주요 활동 | 수업동영상(20분) | 비유하는 표현 살려 시를 시 쓰기 | 야구 규칙 알아보기 | 나를 소개하는 방법 찾기 | 수업동영상(20분) |
참고자료 | 수학 익힘 6~7완성 후 사진 제출 | 봄비와 관련 된 시 | 없음 | 수업 동영상 1개 | 수학 익힘 12~13 완성 후 사진 제출 |
6 교시 | 교과 | 실과 | 국어 | | 미술 | 창체 |
학습주제 | 소프트웨어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볼까요? | 1. 비유하는 표현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기 | | 자신의 특징을 탐색하고 미술로 표현하기 | 학급특색 |
주요 활동 | 소프트웨어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 알기 | 비유하는 표현 살려 시를 시 쓰기 | | 나를 소개하는 작품 표현하고 감상하기 | 사진 구도 잡는 법 카메라 설정법 |
참고자료 | 소프트웨어 찾기 활동지 | 봄비와 관련 된 시 | | 수업 동영상 1개 | 수업 동영상 3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