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 내용 |
활용 플랫폼 | 클래스팅 만경초 6학년 | https://www.classting.com/!lqzw89 |
e학습터 | e학습터 내 나의학습방 이용(만경초 6학년 1반) |
ZOOM | 실시간 쌍방향 원격 수업 필요 시 활용할 수 있음 |
출석확인 | 1. e학습터 [출석율] 및 [진행율] 메뉴에서 실시 2. [출석율]메뉴에서 일일 출석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진행율]메뉴를 통해 차시별 출석 여부 확인 가능 3. 각 학생마다 접속 시각 확인 가능 4. 정해진 등교 시간 및 각 수업 시간에 맞게 강좌 듣는 것이 원칙 5. 불가피한 경우 그 날 하루 중 듣기(불가능할 시 담임교사에게 연락) |
클래스팅 및 학급홈페이지 사용 방안 | 1. 주간학습 계획 안내: 전 주 금요일에 업로드 2. 일일학습 계획 안내: 일일학습 시작 전 업로드 3. 각종 공지사항 안내 4. 소통의 장 - 친구와의 소통(글 쓰기, 답글 달기) - 선생님과의 소통(비밀 상담방) |
e학습터 사용 방안 | 출결 확인: 위에 제시된 방법으로 출결 확인 강좌 듣기: 그 날 시간표에 맞춰 업로드 3. 과제 확인 및 제출 - 과제 제출 게시판 활용(파일 첨부 가능) - 성취기준에 따른 일일학습 내용 평가 실시(교과서 및 학습자료 활용) |
쌍방향 학습 | 1. 모든 수업은 수업자료, 과제수행, 피드백 포함 40분 2. 피드백은 학생의 과제가 업로드 되는대로 실시 예정 3. 온라인 상황이 좋지 않거나 해당 수업 시간이 지났을 경우 피드백이 늦어질 수 있음 |
일일 학습장 기록 실시 | 1. 온라인 가정 학습 기록장 제공 - 매일 학습한 내용을 체크리스트에 기록하게 하여 등교수업 시 확인 2. e학습터 게시판에 공지사항으로 기록장 탑재 3. 다운받아 출력해서 사용하거나 수기로 작성해서 기록 실시 |
학생 평가 및 학생부 기재 | 1. 실시간 쌍방향 화상 수업을 통한 평가 및 학생부 기재 (원격 수업이 장기화 될 시 활용) 2. 원격 수업 후 제출한 과제를 통한 평가 - 교사가 직접 관찰·확인이 가능한 경우 학생이 제출한 과제를 통해 평가 및 학생부 기재(예체능 교과) - 교사가 직접 관찰·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평가 및 학생부 기재 불가 - 추후 등교수업 시 해당 과제물과 연계한 수업을 통해 평가 가능 |
모의 수업 및 사전점검 (중요) | 4월 13일~14일 실시 학습 자료의 이용과 출결체크 및 피드백이 잘 이루어지는지 확인할 예정 오전 8시50분 클래스팅에 공지가 올라가면 학생들의 답글을 통해 참여 여부 및 조례를 실시(답글이 없을 시 통화할 예정) |
기타 지원 | 가정 내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상황에 놓인 학생 지원 1. EBS 수업을 통한 교과 학습 실시(학교 배부 교과서 활용) 2. 온라인 가정 학습 기록장과 추후 확인을 통한 과제 확인 및 피드백 3. 원격 교육 참여율이 낮은 학생들을 위한 보충학습 계획 수립 및 지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