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함께 항해하며 '나'를 찾아가는 '우리'
만경초등학교 5학년 1반
  • 선생님 : ***
  • 학생수 : 남 8명 / 여 4명

6월 2일 일일학습계획

이름 임솔민 등록일 20.06.03 조회수 9
첨부파일
6월 2일 화요일 일일학습계획입니다.

교시

교과

학습목표(성취기준) 및 학습활동 안내

추가 학습자료 및 과제

1

수학

[601-05] 분수의 성질을 이용하여 크기가 같은 분수를 만들 수 있다.

[601-06] 분수를 약분, 통분할 수 있다.

[601-07] 분모가 다른 분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601-12] 분수와 소수의 관계를 이해하고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4. 약분과 통분(수학 78~79)

- 조건에 맞는 분수 찾아보기

과제:

수학 80~81쪽 풀기

2

[601-05] 분수의 성질을 이용하여 크기가 같은 분수를 만들 수 있다.

[601-06] 분수를 약분, 통분할 수 있다.

[601-07] 분모가 다른 분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601-12] 분수와 소수의 관계를 이해하고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4. 약분과 통분(수학 80~81)

- 4단원 복습

 

3

체육

[604-01]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적인 민속표현의 종류와
특징을 탐색한다.

[604-04] 세계 여러 민족의 문화적 특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개방적인 마음으로 참여한다.

 

(표현) 흥겹게 덩실덩실, 우리나라의 민속무용

- 우리나라의 민속무용 알아보기

 

4

국어

[602-03] 글을 읽고 글쓴이가 말하고자 하는 주장이나 주제를 파악한다.

[604-03] 낱말이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됨을 탐구한다.

[601-03] 절차와 규칙을 지키고 근거를 제시하며 토론한다.

 

5. 글쓴이의 주장(교과서 150~151)

-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로 해석되는 낱말 알아보기(2)

과제: 교과서 해결하기

5

음악

[601-01] 악곡의 특징을 이해하며 노래 부르거나 악기로 연주한다.

 

표현영역

- 민요의 토리

 

6

이전글 6월 3일 일일학습계획
다음글 6월 1일 일일학습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