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교과
학습목표(성취기준) 및 학습활동 안내
추가 학습자료 및 과제
1
국어
[6국03-01] 쓰기는 절차에 따라 의미를 구성하고 표현하는 과정임을 이해하고 글을 쓴다.
[6국04-05] 국어의 문장 성분을 이해하고 호응 관계가 올바른 문장을 구성한다.
◎ 4. 글쓰기의 과정(교과서 138~139쪽)
- 호응 관계가 알맞은 문장 쓰기(1)
★과제: 교과서 해결하기
2
영어
[6영01-06] 쉽고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목적을 파악할 수 있다.
[6영02-07]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해 간단히 묻거나 답할 수 있다.
◎ Lesson 3. May I Sit Here?
-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며 말할 수 있다.
- 권유하는 말을 듣고 이해할 수 있다.
★과제:
새로 나온 단어 3번씩 써서 올리기
3
체육
[6체 01-03] 신체 활동 참여를 통해 부족했던 체력의 향상을 체험함으로써 타인과 다른 자신의 신체적 기량과 특성을 긍정적으로 수용한다.
◎ (건강) 게임하며 건강 체력을 길러요
- 저글링 연습법(10~13단계, 공 2개)
수업보고 저글링
꼭!!!!!!! 연습하기
4
수학
[6수01-05] 분수의 성질을 이용하여 크기가 같은 분수를 만들 수 있다.
[6수01-06] 분수를 약분, 통분할 수 있다.
[6수01-07] 분모가 다른 분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6수01-12] 분수와 소수의 관계를 이해하고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 4. 약분과 통분(수학 72~73쪽, 익힘 48~49쪽)
- 분모가 같은 분수로 나타내어 볼까요?
익힘책 48~49쪽 풀기
5
사회
[6사01-03] 우리나라의 기후 환경 및 지형 환경에서 나타나는 특성을 연구한다.
◎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교과서 56~58쪽)
- 자연재해 대처방법 알아보기 & 소단원정리
★과제: 교과서 63쪽 밑에 문제 풀기
6
[6사01-05] 우리나라의 인구 분포 및 구조에서 나타난 변화와 도시 발달 과정에서 나타난 특징을 탐구한다.
[6사01-06] 우리나라의 산업 구조의 변화와 교통 발달 과정에서 나타난 특징을 탐구한다.
◎ 우리 국토의 인문환경(교과서 59~63쪽)
- 우리나라의 인구 구성의 변화 살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