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4주차(4월 20일 ~ 4월 24일) 주간학습계획입니다. 구분 | 4. 20.(월) | 4. 21.(화) | 4. 22.(수) | 4. 23.(목) | 4. 24.(금) | 1 교시 | 교과 | 사회 | 수학 | 국어 | 수학 | 체육 | 학습주제 | 우리 국토의 위치 | 1. 자연수의 혼합계산 | 1. 대화와 공감 | 1. 자연수의 혼합계산 | 건강체력 (근력 및 근지구력) | 주요 활동 | 우리 국토의 위치와 그 특징 알아보기 | 덧셈, 뺄셈, 곱셈의 혼합계산 | 서로 공감하며 대화하기(1) |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의 혼합계산 | 근력 및 근지구력 측정 방법 및 향상을 위한 운동 배우기 | 참고자료 | 교과서 10~12쪽, 동영상 | 수학 14~15쪽, 수익 10~11쪽 | 교과서 50-55쪽 동영상 강좌 | 수학 18~19쪽, 수익 14~15쪽 | 학습자료(동영상, 학습지) 개인별 동영상 촬영 | 2 교시 | 교과 | 영어 | 과학 | 국어 | 영어 | 실과 | 학습주제 | Where Are You From?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1. 대화와 공감 | 1. Where Are You From? | 나의 성장과 발달 | 주요 활동 | 출신 국가를 묻고 답하는 말과 때에 맞는 인사말 해보기 | 과학자처럼 관찰해보기 | 서로 공감하며 대화하기(2) | 때에 맞는 인사말을 할 수 있다. | 건강한 발달을 위해 필요한 조건 | 참고자료 | 교과서 10~11쪽 | 과학 10~11쪽 실험관찰 6쪽 | 교과서 50-55쪽 동영상 강좌 | 교과서 12~13쪽 | 동영상 소책자 만들기(문서) | 3 교시 | 교과 | 수학 | 사회 | 도덕 | 체육 | 사회 | 학습주제 | 1. 자연수의 혼합계산 | 학교폭력예방교육 | 자살예방교육 | 건강체력 (유연성) | 독도교육 | 주요 활동 | 곱셈과 나눗셈의 혼합계산 | 학교폭력예방교육 | 자살예방교육 | 유연성 측정 방법 및 향상을 위한 운동 배우기 | 독도교육 | 참고자료 | 수학 12~13쪽, 수익 8~9쪽 | 수업 동영상 | 수업 동영상 | 학습자료(동영상, 학습지) 개인별 동영상 촬영 | 수업동영상 | 4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도덕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 1. 대화와 공감 | 1. 대화와 공감 | 자살예방교육 | 책의 날 | 대화와 공감 | 주요 활동 |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1) |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2) | 자살예방교육 | 책의 날 알아보기 책의 날 행사 진행 | 친구들의 고민을 듣고 해결방법 제안하기 | 참고자료 | 교과서 44-49 동영상 강좌 | 교과서 44-49 동영상 강좌 | 수업 동영상 | 동영상, 링크자료 | 교과서 55~59쪽 동영상 강좌 | 5 교시 | 교과 | 미술 | 음악 | 수학 | 사회 | 창체 | 학습주제 | 대상이나 현상에서 시각적 특징 발견하기 | 만남으로 열리는 마음 | 1. 자연수의 혼합계산 | 우리나라의 영역 | 자율활동 (학급특색) | 주요 활동 | 자신에게 의미 있는 것 탐색하기 |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노래하기 | 덧셈, 뺄셈, 나눗셈의 혼합계산 | 주권이 미치는 범위와 영역에 대해 탐구하기 | 바둑의 기초(2) | 참고자료 | 수업 동영상 1개 | 수업 동영상 | 수학 16~17쪽, 수익 12~13쪽 | 교과서 13~15쪽, usb학습지, 동영상 | 동영상 | 6 교시 | 교과 | 미술 | 음악 | | 사회 | 영어 | 학습주제 | 대상이나 현상에서 시각적 특징 발견하기 | 단소 연주하기 | 우리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 | 1. Where Are You From? | 주요 활동 | 내가 좋아하는 것을 작품으로 표현하고 감상하기 |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단소 연주하기 | 국토를 가꾸고 지키기 위해 할 수 있는 일 생각해보기 | 자기를 소개하는 글을 읽고 이해하기 & 문장 쓰기 | 참고자료 | 수업 동영상 1개 | 수업 동영상 | 교과서 16~18 | 교과서 14~1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