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5.18 (월) | 교과 | 도덕 | 국어 | 국어 | 수학 | 창체 | |
단원 | 도덕공부, 행복한 우리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3~4차시) | 2. 각도 | 학급특색활동 | |
교과서 | 22~27 | 94~97 | 50~51 | | |
학습주제 | 예절이 중요한 까닭 알기 |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해 말하기 |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 | 리코더 연주하기 | |
학습활동 | ㆍ‘인사의 힘’ ㆍ‘행복을 만드는 높임말’ ㆍ‘사랑받는 지혜, 예절’ | ㆍ인물의 표정이나 몸짓 살펴보기 ㆍ‘가방들어주는 아이’ 영상 보기 ㆍ등장인물의 말투에 주의하며 부분 다시보기 ㆍ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해 말할 때 주의할 점 알기 | ㆍ수학 공부하기 ㆍ스스로 수학익힘 풀기 ㆍ수학익힘 풀이 동영상 보며 틀린 문제 다시 공부하기 | ㆍ쉬운 리코더곡 연주하기 ㆍ아름다운 리코더곡 감상하기 | |
자기주도학습활동 | | ㆍ상황에 따라 어떤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해야 하는지 말하기-클래스팅 과제방 | ㆍ수학익힘 32~33쪽 풀기-선생님께 사진 보내기 | ㆍ리코더 연주하고 영상 클래스팅에 올리기 | |
5.19 (화) | 교과 | 사회 | 체육 | 과학 | 과학 | 수학 | 음악 |
단원 | 1-(2)우리지역의 중심지 | 건강 | 2.지층과 화석 | 2. 지층과 화석 | 2. 각도 | 봄비, 새로운 소리 |
교과서 | 37~40 | 26~27 | 36~37 | 38~39 | 52~53 | 16~17 |
학습주제 | 중심지의 역할과 특징 알아보기 | 운동을 오래 할 수 있는 힘 기르기 | 화석모형 만들기 | 화석을 이용하여 생물의 모습과 환경 알아보기 |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 | 장단꼴을 바꾸어 연주하기 |
학습활동 | ㆍ사람들이 중심지에 모이는 까닭 알기 ㆍ중심지와 중심지가 아닌 곳 비교하기 ㆍ중심지를 찾는 다양한 방법 알아보기 | 운동을 오래 할 수 있는 힘을 기르기 위한 활동 | -화석 모형을 만들고 실제 화석과 비교할 수 있다. -화석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 -화석 속 생물이 살았을 때의 모습과 그 지역의 환경을 추리할 수 있다. -화석을 이용하여 알 수 있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 ㆍ수학 공부하기 ㆍ스스로 수학익힘 풀기 ㆍ수학익힘 풀이 동영상 보며 틀린 문제 다시 공부하기 | ㆍ‘개고리 개골청’ 노래 익히기 ㆍ시김새 알아보기 ㆍ자진모리장단에 맞추어 노래부르기 ㆍ자진모리장단의 장단꼴을 다양하게 바꾸어 치기 |
자기주도학습활동 | 사회 문제 해결하기-클래스팅 과제방 | | 실험관찰 17쪽 사진찍어 올리기 | 실험관찰 18쪽 사진찍어 올리기 | ㆍ수학익힘 34~35쪽 풀기-선생님께 사진 보내기 | |
5.20 (수) | 교과 | 국어 | 국어 | 미술 | 미술 | 과학 | |
단원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5~6차시) | 3. 여러 가지 재료와 표현 | 3. 식물의 한살이 | |
교과서 | 98~104 | | 54~55 | |
학습주제 | 듣는사람을 고려해 상황에 맞게 말하기 | 미술의 다양한 주제 표현에 관심 갖기 | 씨가 싹이 트는데 필요한 조건 알아보기 | |
학습활동 | ㆍ‘돈은 왜 만들었을까?’ 읽고 내용파악하기 ㆍ듣는 사람에 따라 말하는 방법 알기 ㆍ‘돈의 재료’읽고 내용파악하기 ㆍ듣는 사람을 고려해 말할 내용 정리하기 ㆍ발표하기 | ㆍ다양한 만들기 활동 하기 ㆍ도깨비뽕망치, 전구무당벌레 만들기 | ㆍ봉숭아 씨 싹이 터서 자란 이야기 ㆍ실험: 강낭콩 씨앗 싹틔우기 ㆍ실험관찰 정리하기 | |
자기주도학습활동 | 국어 101쪽, 국어 104쪽 정리하고 클래스팅에 사진 올리기 | ㆍ만들기 작품 사진 올리기- 클래스팅 | 실험관찰 26쪽 정리하고 클래스팅에 올리기 | |
5.21 (목) | 교과 | 수학 | 수학 | 사회 | 체육 | 영어 | |
단원 | 2. 각도 | 2. 각도 | 1-(2)우리지역의 중심지 | 건강 | Lesson2. Let’s play soccer. | |
교과서 | 54~57 | 58~59 | 41~43 | 28~29 | | |
학습주제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건축물은 얼마나 기울어져 있나요? | 다양한 중심지를 찾아 지역의 특징 탐색하기 | 체력운동 계획 세우기 | 운동 관련 표현 활용하기 | |
학습활동 | ㆍ생각 수학 ㆍ얼마나 알고 있나요? 스스로풀기 ㆍ잘 풀었는지 풀이영상을 보며 검토하기 | ㆍ사진 속 건물 각도 재기 ㆍ건축물을 그리고, 기울어진 각도 재기 | ㆍ지역의 다양한 중심지 찾기 ㆍ다양한 중심지 탐색하기 ㆍ우리지역의 중심지 탐색하기 | ㆍ체력운동 계획 세우기 ㆍ 체력운동 실천하기 | -‘운동 동아리 포스터 만들기’나 ‘미니 실내 운동 만들기’에서 배운 표현을 활용할수 있다. -‘My work’로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확인하고 정리할 수 있다. | |
자기주도학습활동 | ㆍ수학56~57쪽 풀기-선생님께 사진 보내기 | ㆍ수학 59쪽 해결하기-사진을 클래스팅에 올리기 | ㆍ다양한 기능의 중심지 학습장에 정리하기-클래스팅에 사진 올리기 | | ㆍ운동포스터 만들어서 올리기 ㆍMy work 해결해서 올리기 | |
5.22 (금) | 교과 | 음악 | 영어 | 국어 | 국어 | 창체 | |
단원 | 봄비, 새로운소리 | Speacial 1-1차시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7~8차시) | 독서동아리 활동 | |
교과서 | 18~19 | | 105~109 | | |
학습주제 | 바른자세로 노래와 합주하기 | 각 나라의 성과 이름 쓰는 방법 알기 | 읽는 사람을 고려해 글쓰기 | 독서하기 | |
학습활동 | ㆍ‘산바람 강바람’ 노래 익히기 ㆍ노랫말을 생각하며 바른자세로 노래부르기 ㆍ소리의 어울림을 느끼며 기악합주 해보기 | -‘Aha!World’로 각 나라의 성과 이름을 쓰는 방법을 알아본다. -‘Mini Workbook’으로 1,2단원에서 배운 낱말과 문장을 복습할 수 있다. | ㆍ사진 속 생물의 공통점 찾기 ㆍ광고내용 파악하기 ㆍ‘생태마을 보봉’ 읽고 내용파악하기 ㆍ전하고 싶은 생각 떠올리기 ㆍ대상과 내용 정리하기 ㆍ읽는 사람을 고려하여 글쓰기 | ㆍ동시 듣기 ㆍ시화 그리기 | |
자기주도학습활동 | | ㆍe-book들어가서 mini work 하고 완료 댓글달기 | ㆍ‘생태마을 보봉’을 읽고 읽을 사람을 정해 글쓰기 – 학습장에 쓰고 사진을 클래스팅에 올리기 | ㆍ시화 그리고 사진을 클래스팅에 올리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