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5.11 (월) | 교과 | 도덕 | 국어 | 국어 | 사회 | 수학 | |
단원 | 도덕공부, 행복한 우리 | 2. 내용을 간추려요 | 다문화이해교육 | 2. 각도 | |
교과서 | 18~21 | 83~87 | | 42~43 | |
학습주제 | 도덕공부, 꾸준히 실천하기 | 글의 전개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 다문화이해교육 | 각을 어떻게 그릴까요? | |
학습활동 | ㆍ도덕공부를 실천하려는 노력을 키우고 생활속에서 꾸준히 노력하려는 마음 다지기 | ㆍ도입-공통점 찾기 ㆍ‘에너지를 절약하자’ 글 읽기 ㆍ글의 내용 간추려 말하기 ㆍ간추린 내용을 가족에게 말하기 | ㆍ우리는 어떤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나요? ㆍ‘다름-다르지만 같은 우리’ ㆍ지구가 100명이 사는 마을이라면 | ㆍ수학 공부하기 ㆍ스스로 수학익힘 풀기 ㆍ수학익힘 풀이 동영상 보며 틀린 문제 다시 공부하기 | |
자기주도학습활동 | | ㆍ국어 85쪽 정리하기-클래스팅 ㆍ국어공부 하면서 학습장에 정리한 것 사진 올리기-클래스팅 | | ㆍ수학익힘 24~25쪽 풀기-선생님께 사진 보내기 | |
5.12 (화) | 교과 | 수학 | 체육 | 과학 | 과학 | 창체 | 음악 |
단원 | 2. 각도 | 건강 | 2. 지층과 화석 | 2. 지층과 화석 | 학급특색활동 | 봄비, 새로운 소리 |
교과서 | 44~45 | 22~23 | 30~31 | 32~33 | 리코더 연주 | 12~13 |
학습주제 | 직각보다 큰 각과 직각보다 작은 각 | 유연성 기르기 | 지층을 이루고 있는 암석 관찰하기 | 퇴적암이 만들어지는 과정 알기 | ‘종달새의 하루’ 리코더로 연주하기 | <미뉴에트>와 <가보트> 감상하기 |
학습활동 | ㆍ수학 공부하기 ㆍ스스로 수학익힘 풀기 ㆍ수학익힘 풀이 동영상 보며 틀린 문제 다시 공부하기 | ㆍ학생건강체력평가-앉아윗몸 앞으로 굽히기 ㆍ유연성 스트레칭 따라하기 | -이암,사암,역암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퇴적암을 알갱이의 크기에 따라 분류할 수 있다. | -퇴적암 모형을 만들고 실제 퇴적암과 비교할 수 있다. -퇴적암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설명할 수 있다. | ㆍ리코더 연주법 알기 ㆍ‘종달새의 하루’ 리코더 연주 감상하기 ㆍ계이름 적기 ㆍ리코더 연주 연습하기 | ㆍ<미뉴에트>감상하기 ㆍ<가보트>감상하기 ㆍ 두 감상곡의 공통점과 차이점 비교하기 ㆍ다른 춤곡 감상하기 |
자기주도학습활동 | ㆍ수학익힘 26~27쪽 풀기-선생님께 사진 보내기 | | | 실험관찰 16쪽정리해서 사진찍어 올리기 | 리코더 연주 연습영상 – 선생님께 보내기 | |
5.13 (수) | 교과 | 국어 | 국어 | 미술 | 미술 | 체육 | |
단원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 3. 여러 가지 재료와 표현 | 건강 | |
교과서 | 88~93 | | 24~25 | |
학습주제 |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 알기 | 조형요소의 특징을 생각하고 표현하기 | 몸의 힘 기르기 | |
학습활동 | ㆍ도입-교과서 보고 내생각 말하기 ㆍ말하는 사람의 표정, 몸짓, 말투 살펴보기 ㆍ표정, 몸짓, 말투 연습하기 | ㆍ조형요소에 대해 이해하기 ㆍ점, 선, 면, 색의 변화를 이용하여 입체적 느낌으로 무늬 표현하기 | ㆍ준비운동 따라하기 ㆍ 몸의 힘 기르는 운동 따라하기 | |
자기주도학습활동 | 국어 91쪽과 92쪽 사진 올리기-클래스팅 | ㆍ입체적 느낌이 나타나게 무늬 색칠하기(배움기록장에 첨부한 학습지 활용)-사진 클래스팅에 올리기 | ㆍ 불가사리 체조 30회 하기-클래스팅에 영상 올리기 | |
5.14 (목) | 교과 | 수학 | 창체 | 사회 | 창체 | 영어 | |
단원 | 2. 각도 | 학급특색활동 | 지역의 위치와 특성 | 재난대응훈련 | Lesson2. Let’s play soccer. | |
교과서 | 46~47 | 리코더 연주 | 30~33 | | | |
학습주제 | 각도 어림하기 | ‘종달새의 하루’ 리코더로 연주하기 | 우리생활에서 지도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살펴보기 | 자연재난 대응방법 알기 | 제안하는 말 주고받기 | |
학습활동 | ㆍ수학 공부하기 ㆍ스스로 수학익힘 풀기 ㆍ수학익힘 풀이 동영상 보며 틀린 문제 다시 공부하기 | ㆍ다양한 리코더 연주곡 감상하기 ㆍ‘종달새의 하루’ 리코더 연주 하기 | ㆍ약도,길도두미,지하철노선도,학교안내도 살펴보기 ㆍ관광안내도 보고 여행 계획 세우기 | 자연재난 대응방법 알기 | -제안하고 답하는 말을 할 수 있다. -운동을 나타내는 낱말을 읽을 수 있다 -‘땅따먹기 놀이’와 ‘Let’s play soccer.‘ 노래로 배운 표현을 말할 수 있다. | |
자기주도학습활동 | ㆍ수학익힘 28~29쪽 풀기-선생님께 사진 보내기 | ㆍ‘종달새의 하루’ 리코더 연주 – 클리스팅에 게시하기 | ㆍ사회학습지 풀기-클래스팅 과제방 | | 교과서 22쪽23쪽 해결한 후 사진찍어 올리기 | |
5.15 (금) | 교과 | 음악 | 영어 | 수학 | 사회 | 창체 | |
단원 | 봄비, 새로운 소리 | 2. Let’s play soccer. | 2. 각도 | 2. 우리 지역의 중심지 | 동아리활동 | |
교과서 | 14~15 | | 48~49 | 34~36 | | |
학습주제 | 다양한 빠르기로 노래부르기 | 제안하는 문장 읽고 쓰기 | 각도의 합과 차 |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 예상하기 | 독서하기 | |
학습활동 | ㆍ‘비비디 바비디 부’ 노래익히기 ㆍ다양한 빠르기로 노래부르기 ㆍ8분의 6박자 리듬치기 ㆍab형식 알아보기 | -제안하는 문장을 읽을 수 있다 -운동을 나타내는 낱말을 읽고 쓸 수 있다. | ㆍ수학 공부하기 ㆍ스스로 수학익힘 풀기 ㆍ수학익힘 풀이 동영상 보며 틀린 문제 다시 공부하기 | ㆍ지도를 보고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 예상하기 ㆍ우리 고장의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 살펴보기 | ㆍ 동화책 읽기 ㆍ 독서감상문 쓰기 | |
자기주도학습활동 | | | ㆍ수학익힘 30~31쪽 풀기-선생님께 사진 보내기 | | ㆍ학습장에 독서감상문 쓰기-클래스팅에 제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