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배려하고 협동하며 꿈꾸는 우리 5-1 교실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배려 -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하는 교사

 

협동 - 서로의 힘을 모아 더 나은 것을 해내는 학생

 

    -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꿈꾸는 교실

더불어 꿈꾸는 교실, 미덕이 가득한 교실(나를 알고 너를 알고 함께가는 우리)
  • 선생님 : 김은영
  • 학생수 : 남 0명 / 여 2명

11.26 여러 가지 매체 자료 알기

이름 김은영 등록일 20.11.30 조회수 9

여러분들이 주로 자주 접하는 매체 자료가 무엇이 있나요?

매체 종류에는 인쇄, 영상, 인터넷 매체가 있답니다.

요새는 인터넷 매체가 발달되고, 그것을 쓸 수 있는 도구도 보편화되다 보니

쉽게 접할 수 있어요.

선생님 어린 시절만 하더라도,집에서 인쇄매체인 신문을 구독하고

어린이 잡지를 문구점에서 구입했답니다.

요즘에는 정보를 인터넷 매체를 이용해서 잘 찾는 거 같아요.

시간도 많이 절약되고, 접근성도 용이하답니다.

그래도, 인쇄와 영상 매체가 없어지지 않는 이유도 있겠지요?

매체 자료는 그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그것을 이용하는 방법도 서로 달라요.

영화는 소리나 화면을 다양하게 이용해 생각을 표현하지만, 휴대 전화 문자 메세지는

문자, 그림말, 사진, 동영상 따위를 모두 활용해 표현하지요. 또 우리의 목적에 따라

매체의 종료를 사용하는 기준도 달라지겠지요.

이것을 사용하는 과정 중에 우리가 생각해 봐야 할 과제를 '마녀사냥'이라는 글을 통해 배웠어요.

매체가 현실을 반영하기는 하지만 왜곡되고 잘못된 정보를 담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바로 볼 수 있는 균형잡힌 시각과 통찰이 필요합니다.

매체의 장점을 살려 이용하되, 적절한 정보를 분별할 수 있는 분별력도 필요하겠군요.  

이전글 11.27 평균과 가능성
다음글 11.25 그로그 nvc카드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