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려하고 협동하며 꿈꾸는 우리 5-1 교실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배려 -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하는 교사
협동 - 서로의 힘을 모아 더 나은 것을 해내는 학생
꿈 -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꿈꾸는 교실
9.10 협응성 기르기 활동 |
|||||
---|---|---|---|---|---|
이름 | 김은영 | 등록일 | 20.09.12 | 조회수 | 10 |
협응이라는 것은 신체의 조화를 말합니다. 눈과 발, 손과 발, 귀와 눈 등의 조화를 말하죠. 혹은 셋 이상의 감각이 서로 협응하기도 합니다. 여러분들 지금 한 번 눈을 감고 두 발로 서거나, 한 발로 서보세요. 생각보다 오래 버티지 못하고 균형을 잃을 것입니다. 귀에 균형감각을 유지하는 감각기관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나요? 그 기관에 이상이 생기면 제대로 못일나고 나을 때까지 누워 있어야 할지도 몰라요. 이렇게 우리 몸은 한 번움직일때 많은 부위가 서로 협응한답니다.
협응성을 기르기 위해, 머리 위에 교과서를 놓고 릴레이 게임을 했습니다. 우리반 하*이가 잘하는 것을 발견했어요. 평소 느긋한 성격의 소유자인 하*이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게임이였답니다. 차분하게 릴레이 게임을 하니 한번도 떨어지지 않고, 완주했어요.
또 강당 위에 그려진 선을 따라 잡기 놀이를 했는데요, 그 선이 일자이기 때문에 협응성을 발휘하여 직진, 우회전, 좌회전, 멈춤 등을 했어야 했답니다. 술래가 장애물을 이용해 몇몇 교차점에 접근을 금지하니 그 꾐에 넘어간 친구들이 잡히거나 갇히기도 했어요. 이렇게 협응성을 기르는 활동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니 정말 즐거웠습니다. |
이전글 | 9.11 오감 만족 목공체험 |
---|---|
다음글 | 9.9 닭장 대청소 및 계란 삶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