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려하고 협동하며 꿈꾸는 우리 5-1 교실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배려 -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하는 교사
협동 - 서로의 힘을 모아 더 나은 것을 해내는 학생
꿈 -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꿈꾸는 교실
6.4 장애이해교육 |
|||||
---|---|---|---|---|---|
이름 | 김은영 | 등록일 | 20.06.08 | 조회수 | 9 |
고등학교 때 선생님에게 친구 한명이 있었어요. 그 친구는 해맑고, 항상 다가와서 반갑게 인사하는 친구였답니다. 그 친구와 계속 수업을 같이 듣는 것은 아니였어요. 그 친구의 친구들이 인사할 때 표현이 적극적이여서 무서움을 느낄 때가 있었어요.
성인이 되고, 특수교육지원센터라는 곳에서 그 친구를 만났어요. 어엿한 사회인이 되어 맡은 역할을 잘 수행하며 잘 살고 있었어요. 고등학교 때 똑같이 저에게 다가와서 해맑은 미소로 반갑게 인사했어요.
사람을 대할 때나와 다름을 인정하기 어려울 때가 있고, 그래서 피하고 싶을 때가 있었어요. 지금도 그렇답니다. 이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문제만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에요. 나와 잘 맞지 않는 친구, 쟤는 왜 저럴까? 이해 안되는 친구들 있죠. 사람들이 나처럼 똑같이 생각할 거라는 판단은 금물이에요. 아~~ 저런 사람도 있고, 이런 사람도 있구나 하고 인정하는 것이에요. 그래야 내 몸에 나쁜 생각들이 나오지 않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어요. 어렵지만 우리 마음훈련 해보게요. |
이전글 | 6.5 가정폭력예방교육 |
---|---|
다음글 | 6.3 학교폭력예방교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