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 4(월) | 5. 5.(화) | 5. 6.(수) | 5. 7.(목) | 5. 8.(금) | 1 교시 | 교과 | 도 덕 | 어린이날 | 과 학 | 음 악 | 국 어 | 학습주제 | 1. 나와 너, 우리 함께 | 2. 물질의 성질 | 음악, 오순도순 나눔 -어머님 은혜 | 3. 알맞은 높임 표현 | 주요 활동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며 소중한 우정을 가꾸어 가기 | 물질의 성질을 이용해 연필꽂이 설계하기 | 노랫말의 의미를 생각하며 바른 자세와 알맞은 셈여림으로 노래 부르기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 알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14-21 | e학습터 38~39 (실험관찰 19) | e학습터 음악 26~27 | e학습터 92-95 (국어활동 22-23) | 2 교시 | 교과 | 음 악 | 과 학 | 영 어 | 국 어 | 학습주제 | 음악, 두근두근 만남 -『사계』 중 「봄」(2) | 2. 물질의 성질 | Lesson 2 Oh, It's a Ball! | 3. 알맞은 높임 표현 | 주요 활동 | 음악을 듣고, 악곡의 특징과 분위기를 구별하여 표현하기 | 물질의 성질 정리하기 | Get Ready, Let's Learn, Mini Talk, Chant, Play Together 1 | 알맞은 높임 표현 사용하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음악 14~15 | e학습터 42~43 (실험관찰 20~23) | 17-19 | e학습터 96-101 (국어활동 24-38) | 3 교시 | 교과 | 국 어 | 국 어 | 국 어 | 미 술 | 학습주제 | 2. 문단의 짜임 | 2. 문단의 짜임 | 3. 알맞은 높임 표현 | 1-1. 내 생활 속의 색 | 주요 활동 |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파악하며 글 읽기 | 문단 만드는 놀이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를 안다 | 우리 반 친구들의 생일 달력 만들기 작품 감상하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74-77 (국어활동 16-17) | 82-85쪽 | 86-91쪽 | e학습터 12-13 | 4 교시 | 교과 | 국 어 | 수 학 | 수 학 | 미 술 | 학습주제 | 2. 문단의 짜임 | 2. 평면도형 | 2. 평면도형 | 1-2. 수채로 그리는 세상 | 주요 활동 |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생각하며 문단 쓰기 | 각 알아보기 | 직각 알아보기 | 수채화 재료와 용구의 시용법 알아보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78-81 (국어활동 18-20) | e학습터 24-25(익힘 22-23) | e학습터 36-37(익힘 24-25) | e학습터 14-15 | 5 교시 | 교과 | 수 학 | 체 육 | 사 회 | 체 육 | 학습주제 | 2. 평면도형 | 2. 체력 튼튼, 여러 가지 운동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2. 체력 튼튼, 여러 가지 운동 | 주요 활동 | 선의 종류 알아보기 | 체력이 필요한 이유 알아보기 | 고장의 옛이야기가 중요한 까닭 알아보기 | 맨손 체조 하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28-33(익힘 19~21) | e학습터 22-23 | e학습터 48~54 | e학습터 24-25 | 6 교시 | 교과 | | | 사 회 | | 학습주제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주요 활동 | 옛이야기에 담겨 있는 고장의 모습 알아보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55-6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