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려하고 협동하며 꿈꾸는 우리 3-1 교실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배려 -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하는 교사
협동 - 서로의 힘을 모아 더 나은 것을 해내는 학생
꿈 -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꿈꾸는 교실
더꿈공간 2-61호 11.25(월)-들이와 무게 |
|||||
---|---|---|---|---|---|
이름 | 김은영 | 등록일 | 19.11.26 | 조회수 | 17 |
수학 길고 긴 분수 단원이 끝나고 들이와 무게 새로운 단원을 시작했어요!
이것은 분수보다는 직관적으로 보여서 공부하는데 상대적으로 수월할 거 같습니다.
세 개의 병을 여기 저기서 모아 선생님이 임의로 물을 담았습니다. 누가 더 많은 물을 가지고 있는지,,, 루의 방법은 똑같은 큰 비커 세개를 이용해 거기에 물을 담고 비교하는 것이였지요. 강은 종이컵을 몇 번 따를 수 있는지를 비교하는 것이였죠. 선생님은 일단 한 병의 물을 양을 페트병에 체크하고, 기존에 들어있던 물을 쏟아내고, 다른 병에 들어있는 물을 넣어 또 체크하고,, 그런 방법을 이용했습니다.
이 세가지 방법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맞습니다. 똑같은 용기를 사용했다라는 것!! 이것은 단위라고도 할 수 있어요~~ 그런데,, 우리가 들이를 비교할 때마다 비커, 종이컵이여도 다 똑같지가 않겠죠. 그러면 모든 사람이 통용할 수 있는 어떤 단위가 필요하다는 것인데,, 이것을 다음시간에 알아보겠습니다. |
이전글 | 더꿈공간 2-62호 11.26(화)-알라딘 영화감상 |
---|---|
다음글 | 더꿈공간 2-60호 11.22(금)-이야기 아저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