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3반

  • 선생님 :
  • 학생수 : 남 0명 / 여 0명

문수빈

이름 문수빈 등록일 22.04.19 조회수 29
 1910년 3월 5일, 라면을 발명한 안도 모모후쿠가 대만에서 태어났어요. 그는 밀가루 국수를 튀겨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현재의 라면을 만들어 냈죠.   맛있고 저렴한 데다 조리도 간편한 즉석 라면은 세계에서 사랑받는 음식이에요. 중국 화북 지방에서 먹던 ‘납면()’에서 유래했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 납면이 일본으로 건너가 ‘라면’이란 발음으로 정착했죠. 우리가 아는 즉석 라면은 일본의 발명가 ‘안도 모모후쿠’가 만들었어요.
안도 모모후쿠 동상. (출처: 위키미디어)


안도 모모후쿠는 1910 3 5당시 일본의 식민지였던 대만에서 태어났어요. 1945년 제2차 세계대전에서 일본이 지면서그는 대만을 떠나 일본으로 돌아왔죠당시 일본은 식량이 부족해 미국이 제공한 밀가루를 빵으로 만들어 배급하고 있었어요안도 모모후쿠는 이 밀가루로 국수를 만들기로 마음먹어요일설에 따르면안도 모모후쿠는 술집에서 파는 튀김을 보고 즉석 라면의 영감을 얻었다고 해요밀가루 반죽을 튀기면 밀가루 속의 수분이 빠져나가요그렇다면 밀가루 국수를 튀긴 다음 말리면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상태가 되지 않을까요그는 밀가루로 만든 면을 뜨거운 증기로 익힌 다음 기름에 튀기고 건조해 보관하기 편하게 만들었어요여기에 뜨거운 물만 부으면 바로 먹을 수 있는 국수가 만들어지는 것이죠.

[네이버 지식백과] 라면의 발명가 ‘안도 모모후쿠’ 탄생 (초등학생을 위한 과학사)


이전글 유연아
다음글 박연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