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존중하는 4학년 4반
동시 활동 - <코알라 시간표>와 <자기 취향> |
|||||
---|---|---|---|---|---|
이름 | 이하은 | 등록일 | 21.05.23 | 조회수 | 86 |
첨부파일 | |||||
전면등교를 하면서 국어 시간에 여유가 생겨 교과서 외의 동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먼저 동시의 제목만 보여준 채 문장을 조각조각 잘라 아이들에게 나누어 주었습니다.
그 후 서로 상의하며 칠판에 동시를 완성하게 했습니다. 아이들이 제목만 보고 어떤 문장이 어느 순서로 들어가야 어울릴지 자연스럽게 토의하더라구요^ㅡ^
정답을 공개한 후 운율에 맞추어 동시를 함께 읽어보았습니다. 또 동시와 관련된 경험을 이야기한 후 <시 따라 쓰기> 또는 <시 바꿔 쓰기>를 했는데요. 대부분 친구들이 정말 창의적으로 시를 바꿔 쓰고 그에 맞는 그림도 그리며 동시 활동을 마무리했습니다. (아이들이 진지하게 고민하며 창작의 고통을 맛보았다고 하네요ㅎㅎ)
이번 한 해는 이렇게 <팝콘 교실>이라는 동시집에서 재미있는 동시를 함께 읽어보고 자유롭게 바꾸며 국어 실력을 키워보고자 합니다.
|
이전글 | 음악 - 리듬 악기 노래로 합주하기 |
---|---|
다음글 | 국어 - 사실에 대한 자신의 의견 글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