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1반

양심을 지키는 나!

친구를 배려해주는 너!

평화로운 우리! 

나! 너! 우리!
  • 선생님 : 정지혜
  • 학생수 : 남 11명 / 여 14명

7월 2주 우리는~

이름 정지혜 등록일 21.07.09 조회수 29

1. 오늘부터 우리반 마니또주간은 끝나고 공기놀이주간이 새롭게 시작되었습니다.

요즘 아이들은 글씨를 조금만 많이 써도 힘들다고 할 정도로 손의 힘이 없는 편입니다.

손가락의 힘이 두뇌발달과 관련이 있기에 오늘부터 공기놀이주간이 새롭게 시작하였습니다.

손가락의 힘, 눈으로 끝까지 보고 받을 수 있는 민첩성, 끈기, 해냈을 때의 성취감 등 다양한 측면에서

공기놀이는 우리 아이들에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처음 해보는데 우리 친구들이 공기를 정말 못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그리고 조금 해보고 '안해' 하면서 쉽게 포기하는 친구들도 바로 보이더라구요~

확실히 세대차가 있고 컴퓨터나 핸드폰을 활용한 놀이가 많다보니 이런 공기놀이를 전혀 모르는

우리 친구들 모두에게 공기를 나누어주었으니 집에서도 계속 공기 연습을 하도록 해주세요~~

부모님께서 가르쳐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주말에 하면서 아이들과 대화도 해보세요~

 

2. 1학기 마무리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학급회의 시간에 정한 학급 마니또 활동 4차까지(총 4주) 모두 마무리 되었습니다.

학급활동을 회의를 통해 스스로 결정해서 활동해보니 다들 재미있어했습니다.

어떤 친구는 2학기에도 또 하자고 말하기도 하였는데 학급활동이 하나둘 마무리 중에 있습니다.

 

3. 이번주부터는 받아쓰기 시험은 보지 않고 남은 급수를 써보면서 공부해볼 예정입니다.

남은 2주동안 아침활동으로 받아쓰기 쓰기 연습을 할 예정이고

2학기에도 받아쓰기는 다시 시작합니다.

시험의 의미가 아닌 맞춤법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이오니

이제 고학년이 올라가기 전까지 올바른 맞춤법에 대해 어느정도 학습이 이루어지면 좋겠습니다.

이전글 7월 3주 우리는~
다음글 7월 1주 우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