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5주 4월 27일(월)~5월 1일(화) |
시간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과목 | 도 덕 | 과 학 | 수 학 | | |
학습주제 (단원) | 1. 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1/4) 1. 자주적인 생활을 시작해요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6/6) 결론을 내려 볼까요? | 1. 분수의 나눗셈(6/9) (대분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 | 부처님오신날 | 근로자의 날 재량휴업일 |
교과서 | 8-11쪽 | 20-21(11)쪽 | 18-19(14-15)쪽 | | |
2 | 과목 | 체 육 | 과 학 | 국 어 | | |
학습주제 (단원) | 1. 여가 생활을 즐기며 건강하게(4/9) 여가 활동으로 래프팅 하기 | 2. 지구와 달의 운동(1/11) 움직이는 지구와 달 | 1. 비유하는 표현(7/9) 시 낭송회와 시화전을 열 수 있다(1/3) | 부처님오신날 | 근로자의 날 재량휴업일 |
교과서 | 16쪽 | 24-25쪽 | 48-51쪽 | | |
3 | 과목 | 사 회 | 국 어 | 국 어 | | |
학습주제 (단원) | 1. 민주주의의 발전과 시민 참여(6/22) 6월 민주 항쟁 이후 민주화 과정 알아보기 | 1. 비유하는 표현(5/9)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를 쓸 수 있다(1/2) | 1. 비유하는 표현(8/9) 시 낭송회와 시화전을 열 수 있다(2/3) | 부처님오신날 | 근로자의 날 재량휴업일 |
교과서 | 26-28쪽 | 44-47쪽 | 48-51쪽 | | |
4 | 과목 | 사 회 | 국 어 | 영 어 | | |
학습주제 (단원) | 1. 민주주의의 발전과 시민 참여(7/22) 오늘날 시민들이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모습 알아보기(1/2) | 1. 비유하는 표현(6/9)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를 쓸 수 있다(2/2) | Lesson 1. I'm in the Sixth Grade(6/6) Wrap Up, The World and Us, 배움을 정리해요 | 부처님오신날 | 근로자의 날 재량휴업일 |
교과서 | 29-33쪽 | 44-47쪽 | 18-19쪽 | | |
5 | 과목 | 실 과 | 음 악 | 음 악 | | |
학습주제 (단원) | 2. 절차적 문제 해결(5/18) 절차적 사고로 일상생활 속 문제를 해결해 볼까요?(1/4) | 1. 마음을 여는 음악(3/17) 모두 모두 자란다 | 1. 마음을 여는 음악(4/17) 모두 모두 자란다 | 부처님오신날 | 근로자의 날 재량휴업일 |
교과서 | 42-45쪽 | 12-13쪽 | 12-13쪽 | | |
6 | 과목 | 수 학 | 영 어 | | | |
학습주제 (단원) | 1. 분수의 나눗셈(5/9) (분수)÷(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어 볼까요? | Lesson 1. I'm in the Sixth Grade(5/6) Reading Box, Before You Read, After You Read, More Activities | | 부처님오신날 | 근로자의 날 재량휴업일 |
교과서 | 16-17(12-13)쪽 | 16-17쪽 | | | |
7 | 오늘의 과제 | 심폐소생술을 절차적 사고로 표현하기 e학습터 과제방에 올리기 | 비유하는 표현을 활용한 문장 e학습터 게시판에 올리기 | 수학책 18-19 수익 14-15 풀고 사진 찍어서 e학습터 과제방에 올리기 | | |
학급안내 (수행과제) | * e학습터로 출석 및 학습활동 진행하기! * 오늘의 과제 참고하여 e-학습터 게시판-과제방에 올리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