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과목 | 도 덕 | 과 학 | 수 학 | 수 학 | 영 어 |
학습주제 (단원) | ◆장애인의 날 행사_폭력예방 및 신변보호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2/6) 실험을 계획해 볼까요? | 1. 분수의 나눗셈(2/9) (자연수)÷(자연수)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어 볼까요? (1) | 1. 분수의 나눗셈(3/9) (자연수)÷(자연수)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어 볼까요? (2) | Lesson 1. I'm in the Sixth Grade(4/6) Discovery Fun, Write and Talk, Read & Write in Real Life, 배움을 확인해요 |
교과서 | *** | 12-13(7-8)쪽 | 10-11(6-7)쪽 | 12-13(8-9)쪽 | 14-15쪽 |
2 | 과목 | 체 육 | 과 학 | 국 어 | 체 육 | 수 학 |
학습주제 (단원) | 1. 여가 생활을 즐기며 건강하게(2/9) 여가 활동으로 등산하기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4/6) 실험을 해 볼까요? | (독서 단원)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1/3) 책 내용을 간추리고 생각을 나눌 수 있다 | 1. 여가 생활을 즐기며 건강하게(3/9) 여가 활동으로 캠핑하기 | 1. 분수의 나눗셈(4/9) (분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 |
교과서 | 14쪽 | 14-15(9)쪽 | 20-29쪽 | 15쪽 | 14-15(10-11)쪽 |
3 | 과목 | 사 회 | 자 율 | 국 어 | 국 어 | 국 어 |
학습주제 (단원) | 1. 민주주의의 발전과 시민 참여(3/22) 4 · 19 혁명과 시민들의 노력 알아보기(2/2) | 연극(1/1) 연극(자율활동) | 1. 비유하는 표현(1~2/9) 비유하는 표현을 살펴볼 수 있다 | 1. 비유하는 표현(3/9)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시를 읽을 수 있다(1/2) | 1. 비유하는 표현(4/9)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시를 읽을 수 있다(2/2) |
교과서 | 10-15쪽 | - | 30-35쪽 | 36-43쪽 | 36-43쪽 |
4 | 과목 | 사 회 | 자 율 | 영 어 | 사 회 | 과 학 |
학습주제 (단원) | 1. 민주주의의 발전과 시민 참여(4/22) 5 · 18 민주화 운동의 과정과 의미 알아보기 | 연극(1/1) 연극(자율활동) | Lesson 1. I'm in the Sixth Grade(3/6) Read and Speak, Read and Do, Write and Do, Read and Play | 1. 민주주의의 발전과 시민 참여(5/22) 6월 민주 항쟁에서 국민들의 민주화 노력 알아보기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5/6) 실험 결과를 변환하고 해석해 볼까요? |
교과서 | 16-21쪽 | - | 12-13쪽 | 22-25쪽 | 16-19(10)쪽 |
5 | 과목 | 실 과 | 음 악 | 음 악 | 미 술 | 실 과 |
학습주제 (단원) | 2. 절차적 문제 해결(3/18) 절차적 사고란 무엇일까요?(1/2) | 1. 마음을 여는 음악(1/17) 음악은 영원히 | 1. 마음을 여는 음악(2/17) 음악은 영원히 | 1. 색으로 가득한 세상(4/5) 색으로 표현하기 (2/2) | 2. 절차적 문제 해결(4/18) 절차적 사고란 무엇일까요?(2/2) |
교과서 | 40-41쪽 | 10-11쪽 | 10-11쪽 | 13-14쪽 | 40-41쪽 |
6 | 과목 | 수 학 | 영 어 | | 미 술 | 미 술 |
학습주제 (단원) | 1. 분수의 나눗셈(1/9) 단원 도입 | Lesson 1. I'm in the Sixth Grade(2/6) Look and Say, Sounds Fun, Song Time, SOng Time, Talk Together, Speak and Play, 배움을 확인해요 | | 1. 색으로 가득한 세상(5/5) 작품 감상하기 | 2. 어떻게 관찰하고 그릴까(1/6) 보는 방향이 다른 작품 살펴보기 |
교과서 | 8-9(5)쪽 | 10-11쪽 | | 15쪽 | 16쪽 |
7 | 오늘의 과제 | 절차적사고에 대해 e학습터 게시판에 올리기 | 줄넘기 100회하기 | 비유적표현 사용 1문장 만들어 e학습터 게시판에 올리기 | 6월항쟁에 대해 e학습터 게시판에 올리기 | 방청소하기 집안일 돕기 |
학급안내 (수행과제) | * e학습터로 출석 및 학습활동 진행하기! * 오늘의 과제 참고하여 e-학습터 게시판-과제방에 올리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