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주 12월 7일(월) ~ 12월 11일(금) | 교시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교과 | 영어 | 국어 | <등교 수업> | 미술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Lesson 11. | 4. 겪은 일을 써요 | | 창의융합 프로젝트 |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학생활동 및 과제 | 이야기 읽고 퀴즈 | 호응 관계를 생각하며 겪은 일이 드러난 글 읽기(1) | | 나를 표현하는 가방 만들기 | 동시 짓기 활동 | 학습자료 | 동영상, 읽기자료, 퀴즈 | 국어-가 124~129쪽, 동영상 | | 동영상, 도안 | 동영상, 활동지 | 2 | 교과 | 도덕 | 영어 | | 국어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6. 인권을 존중하며 함께 사는 우리 | Lesson 11. | | 4. 겪은 일을 써요 | 5. 직육면체 | 학생활동 및 과제 | 인권의 의미와 중요성 알기 | 마무리 퀴즈 | | 문장 성분의 호응 관계 알기(1) | 직육면체의 전개도 | 학습자료 | 도덕 116~119쪽, 동영상 | Quzzizz | | 국어-가 132~135쪽, 동영상 | 수학 112~115쪽, 수익 76~77쪽, 동영상 | 3 | 교과 | 사회 | 사회 | | 체육 | 미술 | 학습주제 (단원) | 3. 민족 문화를 지켜나간 조선 | 3. 민족 문화를 지켜나간 조선 | | 3. 경쟁 | 창의융합 프로젝트 | 학생활동 및 과제 | 임진왜란과 이순신 | 임진왜란 ? 조선의 반격 | | 간이 주먹야구 게임하기 | 레터링아트 | 학습자료 | 교과서 69~73쪽, 동영상 | 교과서 69~73쪽, 동영상 | | 교과서 76쪽~77쪽 | 동영상 | 4 | 교과 | 수학 | 실과 | | 과학 | 미술 | 학습주제 (단원) | 5. 직육면체 | 4. 안전한 옷차림 | | 3. 날씨와 우리생활 | 창의융합 프로젝트 | 학생활동 및 과제 | 직육면체의 겨냥도 | 신체 발달을 고려한 안전한 옷차림 | | 구름, 비, 눈이 만들어지는 과정 | 레터링아트 | 학습자료 | 수학 106~107쪽, 수익 70~71쪽, 동영상 | 실과 92~95쪽, 동영상 | | 과학 54~55쪽, 실관 29쪽, 동영상 | 동영상 | 5 | 교과 | 과학 | 국어 | | 국어 | 체육 | 학습주제 (단원) | 3. 날씨와 우리생활 | 4. 겪은 일을 써요 | | 4. 겪은 일을 써요 | 3. 경쟁 | 학생활동 및 과제 | 이슬과 안개가 만들어지는 과정 | 호응 관계를 생각하며 겪은 일이 드러난 글 읽기(2) | | 문장 성분의 호응 관계 알기(2) | 티볼형 게임 알아보기 | 학습자료 | 과학 52~53쪽, 실관 28쪽, 동영상 | 국어-가 128~131쪽, 동영상 | | 국어-가 136~137쪽, 동영상 | 교과서 78쪽 | 6 | 교과 | 수학 | 음악 | | 사회 | 과학 | 학습주제 (단원) | 5. 직육면체 | 4. 음악으로 행복한 마음 | | 3. 민족 문화를 지켜나간 조선 | 3. 날씨와 우리생활 | 학생활동 및 과제 | 정육면체의 전개도 | 화성 단음계 알고 종소리 부르기 | | 병자호란 | 고기압과 저기압 알아보기 | 학습자료 | 수학 108~111쪽, 수익 72~75쪽, 동영상 | 음악 72~73쪽, 동영상 | | 교과서 74~77쪽, 동영상 | 과학 56~57쪽, 실관 30쪽, 동영상 | 학습 안내 | . 매일매일 강좌를 수강한 후 배움공책에 배운 내용을 기록하세요. . 각 교과별 교과서 문제 해결 부분을 스스로 풉니다. . e학습터 게시판 공지사항을 잘 확인 후 과제를 제출하도록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