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주 10월 5일(월) ~ 10월 9일(금) | 교시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교과 | 영어 | 국어 | <등교 수업> | 도덕 | <한글날> | 학습주제 (단원) | 9.Where is the ticket office?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 | 5. 갈등을 해결하는 지혜 | | 학생활동 및 과제 | 길 안내와 다양한 장소 익히기 |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현장 체험학습 계획하기 | | 갈등을 해결하는 올바른 대화법 익히기 | | 학습자료 | 교과서 110-111 | 국어-가 86~90쪽, 동영상 | | 도덕 102~105, 동영상 | | 2 | 교과 | 도덕 | 영어 | | 사회 | | 학습주제 (단원) | 5. 갈등을 해결하는 지혜 | 9.Where is the ticket office? | | 3. 독창적 문화를 발전시킨 고려 | | 학생활동 및 과제 | 갈등을 평화롭게 해결하는 모습 알아보기 | 특정 장소 길 안내하기 녹음 활동 | | 후삼국을 통일한 왕건 | | 학습자료 | 도덕 98~101, 동영상 | 교과서 112-113 | | 동영상 | | 3 | 교과 | 국어 | 사회 | | 사회 | | 학습주제 (단원)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 나라의 등장과 발전 | | [계기교육] | | 학생활동 및 과제 | 체험한 일을 떠올리며 감상이 드러나는 글 쓰기(2) (81쪽에 글 쓰기) | 불국사와 석굴암 | | 훈민정음 창제, 한글의 의미와 가치 | | 학습자료 | 국어-가 79~81쪽, 동영상 | 동영상 | | 동영상 | | 4 | 교과 | 수학 | 체육 | | 체육 | | 학습주제 (단원) | 2. 분수의 곱셈 | 3. 경쟁 | | 3. 경쟁 | | 학생활동 및 과제 | (분수) x (자연수)를 알아보자 (2) | 발야구 기본기능 익히기(공차기) | | 발야구 기본기능 익히기(던지고 받기) | | 학습자료 | 수학 34~35, 수익 24~25, 동영상 | 교과서 66쪽 | | 교과서 67쪽 | | 5 | 교과 | 체육 | 수학 | | 체육 | | 학습주제 (단원) | 2. 도전 | 2. 분수의 곱셈 | | 3. 경쟁 | | 학생활동 및 과제 | 공 멀리 던지기 | (자연수) x (분수)를 알아보자 (1) | | 발야구형 게임하기 (1루 발야구형 게임) | | 학습자료 | 교과서 56~57쪽 | 수학 36~37, 수익 26~27, 동영상 | | 교과서 68~69쪽 | | 6 | 교과 | 국어 | 음악 | | 과학 | | 학습주제 (단원)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 3. 나누며 풍성한 마음 | | 2. 생물과 환경 | | 학생활동 및 과제 |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함께 글 고치기 (81쪽에 쓴 글 고쳐오기) | 오세아니아와 아프리카의 노래 부르기 | | 비생물 요소는 생물에 어떤 영향을 줄까요? | | 학습자료 | 국어-가 82~85쪽, 동영상 | 동영상, 교과서 56~57쪽 | | 과학 34~35쪽 실험관찰 18쪽 | | 학습 안내 | . 매일매일 강좌를 수강한 후 배움공책에 배운 내용을 기록하세요. . 각 교과별 교과서 문제 해결 부분을 스스로 풉니다. . e학습터 게시판 공지사항을 잘 확인 후 과제를 제출하도록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