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학 후 여러분의 활동지(활동 결과물)를 보고 선생님이 피드백을 할 예정입니다!
5월 3주 5월 18일(월) ~ 22일(금) |
교시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교과 | 영어 | 국어 | 도덕 | 수학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2. what’s this? | 2. 문단의 짜임 | 2.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생활 | 2. 평면도형 | 2. 문단의 짜임 |
학생활동 및 과제 | Look and lisen chant |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 파악하기 | 최선을 다하는 사람 알아보기 | 직각의 의미 알고 찾아보기 | 문단 만들기 놀이 |
학습자료 (온라인) | jenn’s video, book video | | 나무를 심은 사람 | 직각을 알아볼까요 | |
교과서 18-19쪽 | 국어74-77 /국활16-17 | 교과서: 22-25 쪽 | 수학36-37 / 수익24-25 | 교과서 82-85쪽 |
2 | 교과 | 수학 | 국어 | 과학 | 국어 | 과학 |
학습주제 (단원) | 2. 평면도형 | 2. 문단의 짜임 | 5. 지구의 모습 | 2. 문단의 짜임 | 5. 지구의 모습 |
학생활동 및 과제 | 선분, 반직선, 직선의 의미 알고, 표현하기 |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생각하며 문단 쓰기 | 과학, 실험관찰 |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생각하며 문단 쓰기 | 과학, 실험관찰 |
학습자료 (온라인) | 선의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 | 지구와 달의 모습을 몸으로 표현하기 | | 지구의 표면에서는 어떤 모습을 볼 수 있을까요? |
수학30-33 / 수익20-21 | 국어78-81 /국활18-20 | 과학 96-97 | 국어78-81 /국활18-20 | 과학98-99/ 실관52 |
3 | 교과 | 사회 | 과학 | 사회 | 사회 | 영어 |
학습주제 (단원) | 1. 우리 고장의 모습 | 2. 물질의 성질 | 1. 우리 고장의 모습 | 1. 우리 고장의 모습 | 2. what’s this? |
학생활동 및 과제 | 백지도에 나타내고 싶은 장소 조사하기 | 과학, 실험관찰 | 백지도에 우리고장 주요장소 나타내기 | 우리 고장의 자랑할만한 장소 소개하기 | Look and say sing a song |
학습자료 (온라인) | 백지도에 고장의 지형지물 나타내기 | 물질의 성질을 정리해볼까요? | 지도 그리러 가자 | 관광공사 홍보영상 | jenn’s video, book video |
교과서: 36-37쪽 군탐:22-23쪽 | 과학42-43/실관20-23 | 교과서:38-39쪽 | 교과서:40-43쪽 군탐:24-25쪽 | 교과서 20-21쪽 |
4 | 교과 | 국어 | 체육 | 미술 | 체육 | 체육 |
학습주제 (단원) | 2. 문단의 짜임 | 건강 | 2. 색의 아름다움 | 2. 경쟁 | 2. 경쟁 |
학생활동 및 과제 |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 파악하기 | 건강한 생활습관의 계획, 실천, 평가 | 작품에 사용된 색의 느낌 설명하기 | 경쟁의 기초의 도입 | 방향을 빠르게 바꾸면서 술래 피하기 |
학습자료 (온라인) | | | 영상자료 | | |
교과서: 74-77쪽 국활 : 16-17쪽 | 교과서: 19쪽 | 교과서: 17쪽 | 교과서: 60~63쪽 | 교과서: 64~65쪽 |
5 | 교과 | 음악 | 수학 | 미술 | 수학 | 사회 |
학습주제 (단원) | 2. 느낌을 담아 | 2. 평면도형 | 5. 나는야, 디자이너 | 2. 평면도형 | 1. 우리 고장의 모습 |
학생활동 및 과제 | 리코더 오른손 운지법 배우기(1/2) | 반직선을 이용하여 각의 개념 알기 | 생활용품에서 쓸모와 아름다움 찾기 | 직각삼각형 분류하고 그리기 | 단원 학습 내용 정리 |
학습자료 (온라인) | 영상자료 | 각을 알아볼까요 | 영상자료, 활동지 | 직각삼각형을 알아볼까요 | |
교과서 34 | 수학34-35 / 수익22-23 | 교과서: 28~29쪽 | 수학38-39 / 수익26-27 | 교과서:44-47쪽 |
6 | 교과 | | | | | 음악 |
학습주제 (단원) | | | | | 2. 느낌을 담아 |
학생활동 및 과제 | | | | | 리코더 오른손 운지법 배우기(2/2) |
학습자료 (온라인) | | | | | 영상자료 |
| | | | 교과서 35 |
5월 4주 5월 25일(월) ~ 5월 29일(화) |
교시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교과 | 영어 | 국어 | 도덕 | 수학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2. what’s this? | 3. 알맞은 높임 표현 | 2.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생활 | 2. 평면도형 | 3. 알맞은 높임 표현 |
학생활동 및 과제 | ABC fun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 | 일주일 동안 최선을 다할 목표 정하기 | 숨은 도형의 수 찾기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 |
학습자료 (온라인) | jenn’s video, book video | | 최선을 다하는 사람 | 생각 수학 | |
교과서 22,23,26,27 | 교과서 86-91쪽 | 교과서:26-29 | 수학: 44~45쪽 | 국어92-95 /국활22-23 |
2 | 교과 | 수학 | 국어 | 과학 | 국어 | 과학 |
학습주제 (단원) | 2. 평면도형 | 3. 알맞은 높임 표현 | 5. 지구의 모습 | 3. 알맞은 높임 표현 | 5. 지구의 모습 |
학생활동 및 과제 | 직사각형 분류하고 그리기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 | 과학, 실험관찰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 | 과학, 실험관찰 |
학습자료 (온라인) | 직사각형을 알아볼까요 | | 지구의 공기는 어떤 역할을 할까요? | | 지구는 어떤 모양일까요? |
수학40-41 / 수익28-29 | 교과서 86-91쪽 | 과학102-103/ 실관54 | 국어92-95 /국활22-23 | 과학104-105/ 실관55 |
3 | 교과 | 사회 | 과학 | 사회 | 사회 | 영어 |
학습주제 (단원)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5. 지구의 모습 | 2.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2.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2. what’s this? |
학생활동 및 과제 | 2단원 공부내용 살펴보기 | 과학, 실험관찰 | 고장의 옛이야기가 중요한 까닭 알아보기 | 고장의 옛이야기로 고장의 자연환경알아보기 | check up |
학습자료 (온라인) | 고장의 옛이야기 | 지구의 육지와 바다에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 옛이야기의 뜻 | 지명과 옛이야기 | jenn’s video, book video |
교과서:48-51쪽 | 과학100-101/ 실관53 | 교과서:52-54쪽 군탐:28-29쪽 | 교과서:55-57쪽 | 교과서 24-25 |
4 | 교과 | 국어 | 체육 | 미술 | 체육 | 체육 |
학습주제 (단원) | 2. 문단의 짜임 | 3. 경쟁 | 5. 나는야, 디자이너 | 3. 경쟁 | 3. 경쟁 |
학생활동 및 과제 | 문단 만들기 놀이 | 방향을 빠르게 바꾸면서 술래 피하기 | 안경을 재미있게 디자인하기 | 술래를 피하기 위한 속임 동작 | 술래를 피하기 위한 속임 동작 |
학습자료 (온라인) | | | 영상자료 | | |
교과서 82-85쪽 | 교과서: 64~65쪽 | 교과서: 29쪽 | 교과서: 66~67쪽 | 교과서: 66~67쪽 |
5 | 교과 | 음악 | 수학 | 미술 | 수학 | 자율 |
학습주제 (단원) | 1. 마음을 열며 | 2. 평면도형 | 5. 나는야, 디자이너 | 2. 평면도형 | 올바른 식습관 실천하기 |
학생활동 및 과제 | 꼭꼭 숨어라 노래부르기 | 정사각형 분류하고 그리기 | 나를 꾸밀 장신구 만들기 | 다양한 문제 해결과 배운 내용 정리 | |
학습자료 (온라인) | 영상자료 | 정사각형을 알아볼까요 | 영상자료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
교과서 20-22 | 수학42-43 / 수익30-31 | 교과서: 30쪽 | 수학: 46~47쪽 | |
6 | 교과 | | 사회 | 수학 | 국어 | 음악 |
학습주제 (단원) | | | | 3. 알맞은 높임표현 | 마음을 열며 |
학생활동 및 과제 | | | | 높임표현하는 방법을 안다 | 가족행사음악 |
학습자료 (온라인) | | | | | 영상자료 |
| | | | 교과서 2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