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4주 4월 20일(월) ~ 24일(금) | 교시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교과 | 자율 | 국어 | 도덕 | 자율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시업식 | 독서단원 | 1. 나와 너, 우리 함께 | 생활안전교육 | 재미가 톡톡톡 | 학생활동 및 과제 | 온라인 상의 예절 익히기 | 자신의 경험과 관련지어 책 읽기 | 친구의 소중함 알기 | 우리집에서 위험한 곳 찾아보기 | 느낌을 살려 사물 표현하기 | 학습자료 (온라인) | 정보통신윤리교육 | 1학기 교과서 수록 도서 소개 | 친구의 소중함 동영상, 우정나무 학습지 | 가정안전수칙 | 감각적표현 찾기 | | 교과서: 8-19쪽 | 교과서: 6-9 쪽 | | 교과서: 30-35쪽 | 2 | 교과 | 도덕 | 국어 | 과학 | 과학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장애인의 날 행사 | 독서단원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재미가 톡톡톡 | 학생활동 및 과제 | 영상 시청 후 관련 과제 | 책 내용을 간추리고 생각나누기 | 과학, 실험관찰 | 과학, 실험관찰 | 느낌을 살려 사물 표현하기 | 학습자료 (온라인) | 영상자료 16일 탑재예정 | 독서록 쓰는 방법 | 과학자는 어떻게 예상, 분류할까요? | 과학자는 어떻게 추리, 의사소통 할까요? | 느낌 표현 방법 알기 | | 교과서: 8-19쪽 | 과학14-17 / 실관8-9 | 과학18-21/실관10-11 | 교과서: 30-35쪽 | 3 | 교과 | 사회 | 과학 | 사회 | 사회 | 영어 | 학습주제 (단원) | 1. 우리 고장의 모습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1. 우리 고장의 모습 | 1. 우리 고장의 모습 | Hello English | 학생활동 및 과제 | 단원 학습 내용 예상 하기 | 과학, 실험관찰 | 우리 고장의 여러 장소 이야기하기 | 우리 고장의 모습 떠올리며 그리기1 | 알파벳 학습지 1장 기록하기 | 학습자료 (온라인) | 우리 고장 사진, 동기유발 동영상 | 과학자는 어떻게 관찰, 측정할까요? | 우리 고장의 장소 떠올리기 | 우리 장소의 모습 나타내기 | jennifer teacher introduction video | 교과서: 6-9 쪽 | 과학10-13 / 실관6-7 | 사회10-12 / 군산6-8 | 사회13-17 / 군산9-10 | 교과서: 8쪽 | 4 | 교과 | 국어 | 체육 | 미술 | 체육 | 체육 | 학습주제 (단원) | 독서단원 | 5. 안전 | 교실을 아름답게 | 5. 안전 | 5. 안전 | 학생활동 및 과제 | 읽을 책을 정하고 내용 예상하기 | 신체 활동과 수상 활동 안전의 도입 | 아름답게 꾸며진 공간 찾아보기 | 집 주변과 집 안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 | 학교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 | 학습자료 (온라인) | 내가 읽고 싶은 책은? | | 계획을 세워 공간을 아름답게 꾸미기 | | | 교과서: 8-19쪽 | 교과서: 112-115 | 교과서: 8~9쪽 | 교과서: 116-117 | 교과서: 118-119 | 5 | 교과 | 음악 | 수학 | 미술 | 수학 | 자율 | 학습주제 (단원) | 마음을 열며 | 덧셈과 뺄셈 | 교실을 아름답게 | 덧셈과 뺄셈 | 장애인식 개선교육 | 학생활동 및 과제 | 어깨동무 부르기 | 생활 속 덧셈과 뺄셈 알아보기 | 공간을 아름답게 꾸미기 | 받아올림이 없는 세 자리 수의 덧셈 | 아나톨의 작은 냄비 읽기 | 학습자료 (온라인) | 어깨동무 음원자료 | 단원도입 | 계획을 세워 공간을 아름답게 꾸미기 | 덧셈을 해 볼까요(1) | 아나톨의 작은 냄비 | 교과서: 10-11쪽 | 수학6-9 / 수익5 | 교과서: 10~11쪽 | 수학10-11 / 수익6-7 | | 6 | 교과 | | 음악 | 학습주제 (단원) | 음악의 기초 | 학생활동 및 과제 | 박,소박,음표,쉼표 알아보기 | 학습자료 (온라인) | 동영상 학습자료 | 교과서: 12-13쪽 | 학습 안내 | ․ 전북e스쿨(e-학습터)/전체메뉴/자율학습/자율평가/학년, 과목, 학기, 단원 검색/평가문항수 확인, ․ 난이도, 평가지명(과목명)을 설정하면 로그인 없이 편리하게 자율평가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