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학습 안내는 계획으로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초등학교 3학년 5월 4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5. 25.(월) | 5. 26.(화) | 5. 27.(수) | 5. 28.(목) | 5. 29.(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체육 | 영어 | 창체 | 창체 | 학습주제 | 3. 알맞은 높임 표현 | 도전 | Special1 | 자율활동 | 새학년 맞이하기 | 주요 활동 | 높임 표현과 언어 예절을 생각하며 대화하기 | 단거리달리기동작분석 | 세계의 인사말 알기 | 집에서 집어! | 새학년 맞이하기 | 참고자료 | 96-101 | | | | | 2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사회 | 체육 | 체육 | 학습주제 | 3. 알맞은 높임 표현 | 3. 알맞은 높임 표현 | 3. 교통과 통신수단의 변화 | 도전 | 도전 | 주요 활동 | 높임 표현과 언어 예절을 생각하며 대화하기 | 높임 표현을 사용해보기 (7-8차시) | 오늘날 교통수단의 이용모습과 교통수단의 발달로 달라진 생활모습을 알아보기 | 매트운동게임 | 앞구르기 | 참고자료 | 96-101 | 102~107 | 99-105 | | | 3 교시 | 교과 | 과학 | 국어 | 사회 | 음악 | 수학 | 학습주제 | 2. 물질의 성질 | 3. 알맞은 높임 표현 | 3. 교통과 통신수단의 변화 | 꼭꼭숨어라 | 2. 평면도형 | 주요 활동 | (7~8차시통합운영?) 여러 가지 물질에는 어떤 성질이 있을까요? | 높임 표현을 사용해보기 (7-8차시) | 오늘날 교통수단의 이용모습과 교통수단의 발달로 달라진 생활모습을 알아보기 | 말붙임새에 맞춰 노래부르기 | (8차시) 생각수학 | 참고자료 | 36-37 | 102~107 | 99-105 | | 44-45 | 4 교시 | 교과 | 과학 | 과학 | 미술 | 음악 | 수학 | 학습주제 | 2. 물질의 성질 | 2. 물질의 성질 | 조형요소와 놀아요 | 꼭꼭숨어라 | 2. 평면도형 | 주요 활동 | (7~8차시통합운영?) 여러 가지 물질에는 어떤 성질이 있을까요? | (11차시)물질의 성질 정리하기 | 조형요소(점,선,면)로 표현하기-젠탱글 | 말붙임새에 맞춰 노래부르기 | 9차시 얼마나알고있나요. | 참고자료 | 36-37 | 34-35 | | | 46-47 | 5 교시 | 교과 | 수학 | 영어 | 미술 | 도덕 | 사회 | 학습주제 | 2. 평면도형 | Oh,it’s a ball | 조형요소와 놀아요 | 2.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생활 | 3. 교통과 통신수단의 변화 | 주요 활동 | (6차시) 직각삼각형알아보기 | show time, my work | 조형요소(점,선,면)로 표현하기-젠탱글 | 최선을 다하는 삶은 아름다워요 | 교통과 통신수단의 변화 | 참고자료 | 40-41 | | | 도22-25p | 106-107 | 6 교시 | 교과 | | 수학 | | | | 학습주제 | | 2. 평면도형 | | | | 주요 활동 | | (7차시) 정사각형알아보기 | | | | 참고자료 | | 42-43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