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 11월) | 5. 12(화) | 5. 13수) | 5. 14목) | 5. 15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체육 | 국어 | 창체(국어포함) | 사회 |
학습주제 | 2. 문단의 짜임 | 건강 | 2. 문단의 짜임 | 마음을 담아 편지쓰기 | 디지털 영상지도 |
주요 활동 | [4-5차시]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파악하며 글 읽기(국74-77p) | 유연성 기르기 | 중심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생각하며 문단쓰기 | 선생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편지쓰기 | 디지털 영상지도로 우리 고장의 주요 장소 살펴보기 |
참고자료 | | | | 국어133쪽 | 33-35 |
2 교시 | 교과 | 국어 | 영어 | 국어 | 체육 | 체육+창체 |
학습주제 | 2. 문단의 짜임 | 2. Oh, It’s a ball | 2. 문단의 짜임 | 여가 시간활용 | 경쟁 |
주요 활동 | [4-5차시]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파악하며 글 읽기(국74-77p) | 물건이 무엇인지 묻고 답하기 | 중심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생각하며 문단쓰기 | 놀면서 익히는 코딩게임 | 피구 등의 경쟁 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학교 폭력 사안 |
참고자료 | | 18-19 | | | |
3 교시 | 교과 | 과학 | 과학 | 사회 | 도덕 | 사회 |
학습주제 | 2. 물질의 성질 | 2. 물질의 성질 | 디지털 영상지도 사용법 | 1. 나너 우리 함께 | |
주요 활동 | [1차시]비밀 상자 속 물체 알아맞히기(과22-25p) | (3~4차시)여러 가지 물질에는 어떤 성질이 있을까요? | [9차시]디지털 영상 지도를 이용해 우리 고장 살펴보기(사29~32p) | [3차시]참된 우정은 어떤 것일까요(도14-17p) | 우리 고장의 주요 장소를 백지도에 나타내기 |
참고자료 | | 28-31 | | | 36-39 |
4 교시 | 교과 | 과학 | 수학 | 미술 | 수학 | 국어 |
학습주제 | 2. 물질의 성질 | 덧셈과 뺄셈 | 3. 조형요소와 놀아요. | 2. 평면도형 | 2. 문단의 짜임 |
주요 활동 | [2차시]물체는 어떤 재료로 만들어졌을까요?(과26-27p,실관12p) | 탐구 수학 | 조형요소로 표현하기 | (1차시)단원도입 | (6-7)중심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생각하며 문단 쓰기 |
참고자료 | | 26-27 | | 28-29 | 78-81 |
5 교시 | 교과 | 창체 | 음악 | 미술 | 수학 | 국어 |
학습주제 | 학교폭력 예방교육 | 구슬비 | 3. 조형요소와 놀아요. | 2. 평면도형 | 2. 문단의 짜임 |
주요 활동 | 학교폭력 예방교육 | 음의 길고 짧음을 구별하고 음표와 쉼표로 한박을 만들기 | | (2차시)선의 종류 알아보기 | (6-7)중심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생각하며 문단 쓰기 |
참고자료 | | | | 30~33 | 78-81 |
6 교시 | 교과 | | 음악 | | | |
학습주제 | | 구슬비 | | | |
주요 활동 | | 음의 길고 짧음을 구별하고 음표와 쉼표로 한박을 만들기 | | | |
참고자료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