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3학년 4월 5주 주간학습 계획] 본 안내는 계획이므로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구분 | 4. 27.(월) | 4. 28.(화) | 4. 29.(수) | 4. 30.(목) | 5. 01.(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체육 | 수학 | 부처님 오신 날 | 도덕 | 학습주제 | 재미가 톡톡톡 | 비만 예방을 위한 생활 습관 | 생각수학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요 | 주요 활동 |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1) | 근력, 근지구력 기르기 | 조건에 맞는 합과 차를 구해보기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 익히기 | 참고자료 | 교과서 40~49쪽 | | 수학22-23쪽 | | 2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사회 | 체육 | 학습주제 | 재미가 톡톡톡 | 1. 재미가 톡톡톡 | 우리 고장의 모습을 그린 그림 비교해보기 | 생활 속에서 체력 운동 실천하기(1) | 주요 활동 |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2) |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1) | 우리 고장 그림 비교하기 | 체력을 기를 수 있는 운동 계획 세워 실천하기 | 참고자료 | 교과서 44~49쪽 | 교과서 50~54쪽 | | 26~27쪽(천재) | 3 교시 | 교과 | 영어 | 국어 | 사회 | 창체 | 학습주제 | 1.Hello | 1. 재미가 톡톡톡 | 우리고장의 모습 | 안전교육 | 주요 활동 | 감사하는 말하기 |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2) | 우리 고장에 대한 생각과 느낌나누기 | 실종, 유괴 예방교육 | 참고자료 | | 교과서 55~60쪽 | 교과서 23~25쪽 | | 4 교시 | 교과 | 과학 | 영어 | 미술 | 음악 | 학습주제 | 과학자는 어떻게 분류할까요? | 1.Hello | 1-1. 내 생활속의 색 | 음악의기초(1/2) | 주요 활동 | 분류의 방법 알아보기 | 미안한 표현하기 알파벳 익히기 | 작품 감상 및 색 바꾸어 칠하기 | 박과소박 알아보기 | 참고자료 | 과학 p.16~p.17 실험관찰 p.9 | 0 | | | 5 교시 | 교과 | 과학 | 수학(옮길 것) | 미술 | 음악 | 학습주제 | 과학자는 어떻게 추리할까요? | 뺄셈을 해 볼까요(2) | 1-1. 내 생활속의 색 | 음악의기초(2/2) | 주요 활동 | 추리의 방법 알아보기 | 받아내림이 한번 있는 (세자리수)-(세자리수) 계산 | 작품 감상 및 색 바꾸어 칠하기 | 음표쉼표 알아보기 | 참고자료 | 과학 p.18~p.19 실험관찰 p.10 | 수학 18-19쪽 | | | 6 교시 | 교과 | | 수학 | | | 학습주제 | | 뺄셈을 해 볼까요(3) | | | 주요 활동 | | 받아내림이 두 번 있는 (세자리수)-(세자리수) 계산 | | | 참고자료 | | 수학 20-21쪽 수학 익힘 16-17쪽 | | |
|